본문 바로가기

현대로템 콘텐츠 모아보기

현대로템과 알아보는 2021 추석 승차권 예매 방법 TIP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더위를 식혀줄 가을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민속 최대 명절, 추석이 있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마음 편히 고향에 내려가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이번 추석은 고향에 방문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매 명절마다 우리의 든든한 이동 수단이 되어주는 기차! 올해 추석에는 어떻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을까요? 2021 추석 승차권 예매 방법 TIP을 현대로템에서 알려드립니다!

 

KTX 비대면 승차권 예매 일정은? 8/31~9/2

올해 추석 연휴는 9월 17일 금요일부터 9월 22일 수요일까지 약 6일로 비교적 긴 연휴 기간입니다.

해당 일자에 진행되는 무궁화호, ITX-새마을, KTX 추석 열차 승차권 예매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흘간 진행됩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00% 비대면 방식으로 예매가 이루어지는데요.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하며 역이나 판매 대리점, TMO에서는 예매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9월 1~2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으로 구매가 진행됩니다.
1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경북∙동해남부선 예약이 이루어지며,
2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승차권 예매가 시행됩니다.

예매 매수는 1인당 최대 8매(1회당 4매 이내)입니다. 사전 예매 승차권9월 2일 오후 3시부터 5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하며, 기간 내에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으로 자동으로 취소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잔여석은 9월 2일 오후 3시 이후부터 온∙오프라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장애인, 경로자 분들과 같이 PC,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전화 접수를 통해 예매가 가능한데요. 1회 3매로 총 6매 제한이 있습니다. 결제 기간 내 신분증 확인 후 역에서 직접 발권할 수 있으며 보호자가 신분증 지참 후 대리 결제 및 발권도 가능합니다.

 


승차권 예매 TIP 
- 전화 접수는 선착순 1,000명 한정(1544-8545)
-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코레일멤버십(철도 회원)만 이용 가능! 예매 전 회원번호, 8자리 비밀번호 확인은 필수!
- 예약 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접속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창측 좌석이 우선 발매됩니다. 내측 좌석은 9월 중 정부의 코로나 방역대책에 따라 판매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KTX 4인 동반석은 순방향 1석만 발매될 예정이며 열차 내 혼잡도를 낮추고자 입석은 미운영될 예정이라고 해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바로가기 

▲추석 승차권 예매 홈페이지 바로가기(8/27 금요일 14시부터 운영) 

 

SRT 비대면 승차권 예매 일정은? 9/7~9/9

▲현대로템이 제작한 KTX와 SRT 차량

SRT 추석 승차권 예매 역시 온라인과 전화접수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SRT 예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데요. 9월 7일에는 경로∙장애인 우선 예매가 진행되며 9월 8일부터 9일까지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예매가 이루어집니다.

 

9월 8일에는 경부선, 9일에는 호남선 예매가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매한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매에 성공한 분들이라면, 9월 9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9월 12일 일요일 자정 내에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기존 명절 승차권 결제일보다 1일이 짧아져 기간 확인은 필수!

해당 기간 내에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잔여석은 9월 9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SRT 역시 창가 좌석만 예매가 가능하며 미판매된 복도측 좌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추후 판매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예매 첫날인 7일에는 SR 회원 중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사전 접수가 완료된 장애인에 한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비회원,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이라면 선착순 500명에 한해 전화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매수는 편도 4매(왕복 8매)까지 가능하며, 전화 예매는 편도 3매(왕복 6매)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 예매 TIP 
- 전화 접수는 선착순 500명 한정(1800-0242)
- 장애인 사전 접수는 S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사전 접수 기간: 2021.8.27 15시~9.2 18시까지) 
- 만 65세 이상 고객 중 SR 회원이라면 사전 접수 없이 9월 7일 예매 가능
- 예매 전 회원번호, 8자리 비밀번호 확인


 

▲SRT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바로가기 

▲SRT 추석 승차권 예매 홈페이지 바로가기(9/3 금요일 14시부터 운영) 

 

현대로템과 알아보는 2021 추석 열차 예매 정보, 잘 보셨나요? 그 어느 때보다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추석 연휴 기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현대로템은 여러분의 안전한 명절 연휴를 위해 방역과 안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인데요. 승객 여러분 또한 열차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를 삼가 주시기 바라며, 이동하는 동안에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