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경을 위한 손길! 현대로템 1사 1하천 가꾸기 활동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17. 9. 27. 17:19

본문

‘지속가능한 환경중심 경영’은 이 시대의 기업에 있어 목표이자 의무와 같은 명제입니다. 현대로템 또한 환경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기업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현대로템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1사 1하천 가꾸기 활동’ 현장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현대로템이 자리잡은 지역의 임직원이 직접 환경정화에 나서

지난 9월 13일 현대로템 의왕 본사 및 연구소 임직원들은 의왕시 금천천으로 출동했습니다.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한 이번 1사 1하천 가꾸기 활동은 의왕사업장 인근 금천천의 환경을 정비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의왕시 금천천 환경정화 활동 중인 현대로템 임직원

의왕 현대로템의 1사 1하천 가꾸기 활동은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대로템 의왕사업장 내 21개 봉사회 소속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합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금천천 일대를 구석구석 누비며 약 4시간 동안 주변 쓰레기 청소 및 외래식물 제거 활동을 합니다.


▲1사 1하천 가꾸기 활동은 현대로템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의왕 현대로템은 과거 대우중공업 시절부터 금천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의왕시와 협약을 맺고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당진 삽교호 함상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는 당진 현대로템 임직원

한편 의왕뿐만 아니라 현대로템 당진공장 임직원들 또한 지역환경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환경정화 활동을 마친 당진 현대로템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당진의 경우, 현대로템 당진공장 통합 봉사회인 ‘그린비타민 봉사회’가 월 1회 주기적으로 당진 시민에게 사랑받는 휴식처인 삽교호 함상공원에서 환경 정화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녹색도시, 맑고 깨끗한 청정도시 당진에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하여 당진 현대로템 임직원은 계속하여 삽교호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랍니다!


현대로템의 ‘그린 무브’는 앞으로도 계속된다

현대로템은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활동 비전인 ‘6대 무브’(DREAM MOVE, NEXT MOVE, EASY MOVE, SAFE MOVE, HAPPY MOVE, GREEN MOVE) 중 ‘그린 무브(GREEN MOVE)’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을 후세에 남기고 인류에게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깨끗해진 환경 속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 현대로템

1사 1하천 가꾸기 활동을 통해 우리를 둘러싼 환경을 더욱 푸르게 가꾸어 나가고, 깨끗해진 환경 속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고자 하는 현대로템의 노력! 현대로템 임직원은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과 지역주민의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가꾸어 나가는 손길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