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로템 콘텐츠 모아보기

겨울 한정 데이트 코스! 서울 스케이트장 추천

올겨울은 유난히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끔 밖을 돌아다니다 보면 ‘아직 겨울이 안 온 건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평년 기온을 크게 웃도는 날씨로 인해 ‘겨울’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눈’ 소식 또한 전해 듣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겨울철을 대표하던 축제들도 우후죽순 취소되거나 미뤄지고 있다고 해요. 겨울 데이트를 기획하셨던 커플이라면 크게 실망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겨우내 방안에만 있을 수는 없는 일! 오늘은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겨울 데이트의 정석, 서울 시내 스케이트장을 추천해드릴게요.


서울의 중심에서 찾은 낭만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에 있는 스케이트장을 생각하면 제일 먼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 중심에 있는 이곳은 매년 겨울 다양한 가족들과 커플들이 찾는 명소인데요.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케이트장입니다.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출처: 서울특별시 Visit Seoul 홈페이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가장 큰 매력은 높은 빌딩 숲 사이에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단 천 원의 이용요금으로 1시간 동안 자유롭게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스케이팅에 필요한 장비들 또한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주변을 지나가다 잠깐 들르기에도 손색없겠죠?

그뿐만 아니라 성인 링크장, 아동 링크장, 컬링장으로 구분되어 있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스케이트장 주변에는 매점이나 카페, 푸드 트럭 등이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식음료를 즐기기에도 좋다고 해요. 주말에는 이벤트와 문화공연 등도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단순한 스케이트장이 아닌 복합 문화공간으로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공연 및 이벤트 일정은 @seoul_skat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광장은 스케이트장 외에도 다양한 문화시설,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났다 (출처: 서울특별시 Visit Seoul 홈페이지)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시청역 5번 출구로 나오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바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서울의 중심에 있다 보니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포근한 기온 탓인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방문하는 사람이 예년보다 1만 명 가까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올겨울 가장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스케이트장을 찾고 계신다면, 입소문이 더 퍼지기 전에 하루빨리 서두르세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방문 안내

◎ 일시 : [2019. 12. 20~ 2020. 02.09] 일~목 10:00~21:30 / 금,토,공휴일 10:00~23:00
◎ 입장료 : 1,000원 (1회 1시간, 스케이트 대여료 포함)
◎ 주소 : 서울광장 북측
◎ 문의 : 02-1544-1555
◎ 정보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홈페이지(바로가기)


평화의 광장의 열기를 담아! –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올림픽 마크 아래 스케이트장이 넓게 펼쳐져 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올해로 개장 14년째를 맞이한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은 겨울이 되면 아이스링크장으로 변신합니다. 사실 올림픽공원은 겨울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많은 유동인구가 방문하는 곳인데요. 들꽃마루, 나홀로나무, 장미공원 등 대표적인 장소 외에도 핑크뮬리, 코스모스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으로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도 익히 잘 알려진 곳입니다.


▲해가 질 무렵의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출처: 올림픽공원 홈페이지)

봄, 여름, 가을 내내 올림픽 공원을 가득 채웠던 연인들은 겨울이 되면 평화의 공원에 펼쳐진 아이스링크장으로 발길을 옮깁니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밤이 되면 조명이 켜지면서 더욱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로맨틱한 조명 덕분에 마치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입장료에는 스케이트 대여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안전모는 무료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안전모와 장갑 착용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출입에 제한이 있으니 장갑은 꼭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장갑은 매점에서 구매 가능)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9호선 한성백제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분, 8호선 몽촌토성역 1번 출구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도보로 매우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주차난과 피로를 피해 잠시 운전대를 내려놓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방문 안내

◎ 일시 : [2019. 12. 30~ 2020. 02.02] 9:00 ~ 19:50
◎ 입장료 : 일일입장 3,000원(50분, 1회 기준), 1일권 10,000원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48
◎ 문의 : 02-2180-3693
◎ 정보 : 올림픽공원 홈페이지(바로가기)


한강에서 스케이트를?! – 노들섬 야외 스케이트장

▲노들섬 야외 스케이트장의 조감도 (출처: 노들섬 잔디마당 스케이트장 홈페이지)

1950~60년대만 해도 겨울이 되면 한강 중지도(지금의 노들섬)가 꽁꽁 얼어 스케이트와 썰매를 타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요즘에는 한강이 얼지 않기 때문에 옛 풍경으로만 남게 되었죠. 그런데, 약 50년 만에 한강 노들섬에서 다시 스케이트를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들섬 야외 스케이트장이 정식 운영된 것은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낭만의 섬에서 한강 뷰를 만끽하며 즐기는 스케이트, 생각만 해도 멋지지 않나요?

노들섬 스케이트장에는 다양한 이벤트 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만의 특별한 점은 전문 DJ가 상주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사연과 노래를 신청할 수 있어, 더욱더 낭만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또한, 시민이 참여하는 즉석 버스킹 공연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니 겨울의 낭만을 즐기기에 이만한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한강 뷰와 조명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출처: 내 손안에 서울)

곳곳에 포토존이 많아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딱 좋은 장소입니다. 스케이트장 외에 다양한 문화 공간이 있어 평일과 주말 모두 방문객들이 많은 편인데요. 특히 주말에는 현장 접수를 할 시에 대기 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최소 하루 전에 온라인 예매를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9호선 노들역 2번 출구로 나가 한강대교 보행로를 따라 걸어가면, 노들섬 스케이트장을 바로 만나실 수 있는데요. 레트로 감성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지하철을 타고 한강 앞에 펼쳐진 노들섬 스케이트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노들섬 야외 스케이트장 방문 안내

◎ 일시 : [2019. 12. 21~ 2020. 02.16 ] 10:00~21:30
◎ 입장료 : 1회 1시간 1,000원 / 1일권 3,000원 / 시즌권 30,000원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양녕로 445 노들섬 잔디마당
◎ 문의 : 070-4206-5586
◎ 정보 : 노들섬 스케이트장 홈페이지(바로가기)


모험과 신비의 나라! –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실외 스케이트장은 조명, 분위기 등 노을 지는 풍경과 밤이 되면 켜지는 조명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하지만, 야외에 있기 때문에 날씨의 제약을 많이 받게 되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운영이 중지되는 난항을 겪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실내 스케이트장이 훌륭한 대안이 되어줍니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외보다 비교적 따뜻하고 쾌적하게 스케이트를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험과 신비의 나라, 어드벤처 아래 넓게 자리하고 있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서울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실내 스케이트장이에요. 놀이공원에서 들려오는 퍼레이드 소리를 배경음악으로 삼아 스케이트를 탈 수 있죠. 낮에는 어드벤처 유리돔 천장으로부터 들어오는 자연채광 아래에서, 밤에는 어드벤처 야경과 퍼레이드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월드 놀이공원 아래 있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 (출처: 서울특별시 Visit Seoul 홈페이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은 한 번에 최대 1,000명 수용이 가능할 만큼 큰 규모이기 때문에 빙질 관리에 특히 더 신경을 쓴다고 해요. 이 때문에 정빙 시간이 다른 스케이트장에 비해 긴 편이니, 방문하기 전 이용 시간을 꼭 확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양한 할인 혜택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도 숨겨진 꿀팁인데요. 특히 놀이공원이나 아쿠아리움 등 주변 시설에 방문한 후 스케이트를 타러 내려오는 손님들에게 할인 혜택이 많다고 하니, 제휴 할인 혜택 등을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도 좋겠죠?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은 지하철 잠실역 2, 8호선 4번 출구로 나와 안내된 표지판을 따라 쭉 걸어오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 방문 안내

◎ 일시 : 10:00~20:00 (시즌마다 시간이 조금씩 상이하니 이용 시간 확인 후 방문)
◎ 입장료 : 11,000원 / 입장권+스케이트 대화료 16,000원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 문의 : 1661-2000
◎ 정보 :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홈페이지(바로가기)
◎ 이용 TIP
- 오전 10시~오후 1시가 가장 덜 붐비는 시간
- 오후 7시 30분 이후에는 입장료 3,000원, 세트권 8,000원
- 제휴할인카드, 네이버 예약 등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


▲신규 납품 예정인 현대로템의 4호선 전동차 조감도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스케이트장은 모두 지하철을 이용해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지하철은 도로 위 교통체증으로부터 자유롭고, 날씨에 따른 제약이 적어 겨울철에도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 현대로템에서 1·3·4호선 및 분당선의 노후 전동차를 대체할 신규 차량 사업을 수주하면서, 향후 열차 환경은 더욱더 개선될 전망입니다. 차량별 혼잡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과 객실 내 공기정화장치 등으로 승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인데요. 현대로템은 앞으로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여러분의 소중한 여정이 끝까지 안전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 지하철 환경 개선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