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간로템] 7월 8일 ‘방위산업의 날’을 소개합니다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8. 9. 09:44

본문

7월은 대한민국 최초의 헌법이 지정된 제헌절이 있어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데요. 최근 국내 방위산업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8일 국방위원회가 7 8일을 ‘방위산업의 날’로 공식 제정했습니다. 현대로템에도 특별한 날이 될 방위산업의 날이 제정된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전세계적 위용 자랑하는 K-방산의 날, 거북선 첫 선 보인 7 8일로 제정 

방위산업의 날은 우리나라 국민에게 방위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종사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7 8일으로 제정됐습니다. 공포 1년 후에 실행될 예정인데요. 여기에는 재밌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 있습니다.

 

바로 7 8일은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에서 거북선을 처음으로 선보인 날이랍니다. 1592 7 8일 사천해전에 첫 투입된 거북선은 왜군 함대 13척을 전멸시키며 기약 없던 전투를 결정적인 대승리로 이끌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7 8일은 더 없이 특별한 날이라고 할 수 있어요

 

국민들의 마음도 통했던 걸까요? 작년 방사청에서 진행한 제정 날짜 설문조사에서도 ‘최초 거북선 출전일(1592.7.8)’이 약 35%의 응답률을 기록,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거북선과 같은 뛰어난 무기로 소중한 국가와 국민을 수호하는 동시에 탄탄한 국가 안보에 자부심을 느끼는 국민들의 희망이 담겨있는 것 같은데요.  

 

내년부터 7 8일은 우리에게 거북선이라는 무기가 첫 전투에 나선 날이자 메이드인코리아 K-방산의 중요성을 한층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역사적 의의가 더해진 방위산업의 날 제정을 계기로, 현대로템은 앞으로도 글로벌 방산 시장에서 K-방산의 저력을 알리려고 합니다.

 

많은 응원과 박수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