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간로템] '책임과 존중의 가치' 현대로템의 사회공헌 이야기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8. 4. 15:07

본문

8월은 광복절이 있어 민족의 해방과 조국의 독립을 기념하는데요.

 

오늘이 있기까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 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됩니다.

 

 

 

 

 

저소득층 참전용사에게 전동스쿠터, 전동휠체어 등 지원

현대로템은함께 이해하고 성장하며 나누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보훈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2017년부터 참전용사를 대상으로 이동편의 기구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는데요.

 

현재 본사, 기술연구소가 위치해 있는 경기도 의왕을 중심으로 매년 16명에게 후원금을 통한 이동편의 기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의 추천을 받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참전 유공자에게 전동스쿠터, 전동휠체어 등을 적극 지원해왔습니다.

 

 

 

 

 

작년까지 총 96명의 참전 유공자에게 이동편의 기구 전달

현대로템은 후원금을 통해 작년까지 총 96명의 참전 유공자에게 든든한 발이 되어줄 이동편의기구를 전달했는데요. 올해도 현대로템은 국가보훈부 경기남부보훈지청과 협력을 통해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국군의 복지향상을 위해 모듈러형 숙소를 기증했습니다. 모듈러형 숙소는 전방 지역에 근무하는 군 간부들을 위한 이동식 간이주택인데요. 모듈러형 숙소는 숙소를 짓기 어려운 지역에 간편히 설치할 수 있어 앞으로 부대 주둔지 이전 등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K-방산 물결의 한 축을 맡고 있는 현대로템은 오랜 기간 국가유공자,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훈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현대로템은 나라를 지켜낸 영웅을 발굴해 그들의 헌신과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