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슐랭] 보리굴비와 간장게장이 맛있는 백운호수 맛집 ‘산나래한정식’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5. 11. 15:33

본문

-
‘로템슐랭'은 현대로템이 위치한 의왕, 창원, 당진에서 로템 임직원들이 사랑하고 또 가족,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코너이기도 합니다.

로템슐랭으로 떠나는 미식기행 꼬우!

 

쾌청한 날씨가 계속되는 5월, 잘 즐기고 계신가요. 가정의 달을 맞아 의왕의 백운호수에는 요즘 나들이객이 많이 방문한답니다. 나들이에 빠.질.수 없는 것. 바로 맛있는 한끼! 이달에 소개해 드릴 의왕 맛집은 ‘산나래한정식’입니다.

 

산나래한정식은 백운호수 안쪽에 위치한 곳으로 분위기가 조용하고 한적해 휴식하기 좋은 곳이에요. 대표 인기 메뉴로는 보리굴비정식과 꽃게간장게장정식, 소갈비찜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바로 보리굴비와 간장게장 메뉴를 소개해 드립니다. 특히 5월은 1년 중 꽃게가 가장 맛있다고 해요.

 

바다향 물씬 나는 깊은 풍미의 보리굴비정식

보리굴비는 5년 된 천일염에 절여 더 진하고 깊은 맛을 내는데요. 먹기 전 사장님께서 정갈하게 뼈를 해체해 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잘 발라진 보리굴비 하나 밥 위에 올려서 먹으니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추가로 녹찻물에 밥을 말은 후, 보리굴비 한 점 올려 먹어보세요. 피로가 싹 가시는 맛이에요.

 

단짠단짠 명불허전 밥도둑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살이 통통하고 알이 꽉 차 있어 푸짐하게 먹기 좋았어요.

 

한 입 먹자마자 게살과 양념이 입 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렸는데요. 비린내도 전혀 없고, 간장 맛이 진해서인지 고소함과 담백함이 두 배로 느껴졌어요.

 

아 참, 게딱지에 밥은 필수인 거 아시죠.

 

 

게딱지 내장과 밥알을 비벼 먹으면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한단계 올라간답니다.

여기에 후식으로 나오는 매실차로 입 안을 향긋하게 마무리해 주면 오늘의 한 끼 끝~!

 

식사 후 식당 근처 정원에서 여유롭게 산책까지 즐겨보세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와 작약, 튤립 등 알록달록한 색의 꽃들이 활짝 피어 있어 힐링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백운호수와 산나래한정식 코스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