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B]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 답이다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3. 1. 3. 17:00

본문

새해맞이 잘하셨나요? 새해를 맞아 새로운 계획을 세우며 일 년을 어떻게 보낼지 생각이 많으실 텐데요. 화려한 계획보다 지킬 수 있는 계획부터 차근차근 세우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표창장 수상

현대로템은 매년 꾸준하게 계획을 세우고 지켜가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상생 협력, 동반성장에 대한 것입니다. 노력의 결과로 작년 12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공정거래 협약 이행을 통한 중소기업들과의 상생 협력에 대한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2022년에 현대로템이 동반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다 같이 한 번 보실까요.

 

현대로템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현대로템은 4가지 부문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금, 기술지원, 채용, 소통 이렇게 각 부문에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자금지원

자금지원은 직접 현대로템이 협력사에 저리로 대여를 해주거나 펀드조성을 통한 지원, 보증지원이 있습니다. 2022년에는 13개 사에 574000만원을 직접 지원했습니다. 동반성장 펀드를 운영하는 방식도 실시하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현대로템이 115억원을 출연하여 금융기관을 통해 대여 중입니다. 또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하여 고속열차 등 공동프로젝트에 대한 보증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지원과 채용

현대로템은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직무능력 향상,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며 직업전문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에 우수인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데요. 2005년에 설립한 현대로템 기술교육원에서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입니다.

설계·품질·기타(품질경영시스템·용접 교육 등), 설계 프로그램 교육(CATIA, AUTOCAD ), 품질 분야에서는 ISO 품질경영시스템, 현장품질관리 등의 과정이 있습니다. 4차산업 대응전략, 특수용접 분야 교육 등도 마련돼 있습니다. 2022년에는 총 82과정, 271회 교육을 통해 3,994명이 교육을 받았습니다. 현대로템의 교육과정은 2015~2021년 컨소시엄 성과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등급 인 A등급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현대로템은 매년 개최되는 현대차그룹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 대상 중소 협력업체 소개, 면접, 채용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통

매년 협력사와 분과간담회나 대표자 세미나를 열어 의견을 청취하고 있어요. 이 과정을 통해 현대로템은 협력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현대로템은 선도적으로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상생 정신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셔도 좋아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