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로템 콘텐츠 모아보기

대중교통으로 떠나는 5월 나들이 장소 추천

봄 기운 완연한 5월을 맞아 많은 사람이 주말 나들이를 떠나는 요즘입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가까운 나들이 장소는 물론, 조금 먼 곳으로 기차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늘고 있는데요.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철도 등 대중교통으로 떠날 수 있는 5월 축제와 행사를 소개합니다.

▲ 거리두기 해제로 달라지는 철도 이용 상식

파주 벽초지수목원: 백만송이 벚꽃축제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파주 벽초지수목원입니다. 벽초지수목원은 베르사유 스타일의 정원에서 인생샷 남기기 좋은 나들이 장소로 핫한 곳인데요. 말리성 가든과 사색의 공간, 중앙 분수대가 인생샷 찍기 좋은 포토 스팟으로 유명합니다.

벽초지수목원에서는 5월 30일까지 다채로운 봄꽃이 피어나는 백만송이 봄꽃축제를 진행합니다. 5월부터 8월까지는 수국/장미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언제 방문해도 가족들과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겠죠? 현대로템이 제작한 경의중앙선 열차로 경의중앙선 금촌역에 하차해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벽초지수목원에 방문할 수 있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팀 버튼 특별전

영화 <가위손>, <찰리와 초콜릿 공장>, <유령 신부> 등으로 널리 알려진 세계적인 거장 팀 버튼. 그런 팀 버튼의 판타지와 코미디, 호러가 뒤섞인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전시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 중입니다. 조금은 기괴하면서도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 사회를 풍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팀 버튼 특별전은 월드 투어 프로젝트의 첫 전시인데요. 영화 속 캐릭터와 팀 버튼의 작품 세계를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전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전시장 입구부터 팀 버튼의 시그니처인 ‘벌룬 보이’와 이번 전시를 위해 디자인한 대형 조형 작품이 맞이하는 만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찾아가기도 어렵지 않아요! 2, 4,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는 현대로템이 제작한 철도차량으로 방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한국민속촌: 웰컴 투 조선

한국민속촌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로 인기죠. 특히 봄 시즌에는 사또와 노비, 거지 등 많은 옛날 사람들이 등장하는 ‘웰컴 투 조선’ 축제가 개최되어 반응이 뜨겁답니다. 행사 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에는 마당극 ‘사또의 생일잔치’가, 평일에는 ‘지금 우리 고을은’이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 입고 온 옷에 따라 신분이 정해지는 ‘노비 7부제’로 추노꾼에게 쫓기는 상황극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사실!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은 현대로템의 철도차량을 이용해 1호선 수원역과 분당선 죽전역, 상갈역에 하차한 후, 버스로 환승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한복을 입고 조선시대를 만난 기분을 제대로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대전 빵 축제: 빵모았당

전국의 빵 매니아 주목! 빵의 도시로 유명한 대전에서 열리는 빵 축제 ‘빵모았당’이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작년 첫 개최된 대전 빵 축제는 입장 제한이 있었음에도 유명 빵집의 참가와 인기 먹방 유튜버,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1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는데요. 올해는 무려 50여 곳의 전국 빵집이 참여하고 콘서트 라인업에 폴킴과 카더가든, 십센치 등이 공개되면서 대전으로 ‘빵지순례’를 다녀오려는 사람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2022 대전 빵 축제는 전년보다 큰 규모로 대전 근현대사전시관에서 개최되는데요. 현대로템이 제작한 철도차량을 이용해 1호선 중구청역 4번 출구로 나오는 것이 가장 가깝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모래축제

부산 해운대에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벌써 많은 사람의 발길이 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셋째주에는 해운대 모래축제까지 열려 한층 알찬 부산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해운대 모래축제는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전시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해운대 모래축제에는 모래로 만든 세계의 랜드마크 등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부산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축제가 아닐까요?

그리고 또 하나, 해운대 모래축제 기간에는 주차 대란이 예상되니 현대로템이 제작한 철도차량을 이용해 부산 2호선 지하철 해운대역에 하차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매력의 전국 나들이 장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까운 축제에 방문하는 것은 물론, 가정의 달을 맞아 기차로 국내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겠죠? 조금씩 일상을 회복하고 있는 요즘, 현대로템이 소개한 나들이 장소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경기도
▲d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