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로템 콘텐츠 모아보기

2022 설날 기차표 KTX & SRT 예매 방법 총정리

2022년 임인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미 많은 분이 1월 말~2월 초에 걸쳐 있는 설날 준비를 시작하셨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설날 기차표 예매가 곧 시작됩니다. 이번 설날도 100% 비대면으로 예매가 진행되는데요. KTX와 SRT, 노선별로 다른 예매 방법을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2022 설 기차표 예매는 비대면으로

먼저 알아두어야 할 내용은 전화와 온라인, 즉 비대면으로만 예매를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전화 접수의 경우 만 65세 이상 경로 고객과 장애인 대상으로 코레일 1,000명, SRT 500명 선착순으로만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또한, 설 승차권 예매는 모든 열차에서 방역을 위해 창가 측 좌석만 우선 판매하는데요. 통로 좌석은 방역 대책에 따라 이후 판매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1월 11일~1월 13일: KTX 예매일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의 설날 기차표 예매는 1월 11일부터 3일간 진행됩니다. 첫날은 경로ㆍ장애인 대상이며 구매해야 하는 노선에 따라 12, 13일에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홈페이지는 1월 7일 금요일 14시부터 운영되니,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예매 일정을 놓치셨다면? 잔여석 좌석 판매가 1월 13일 목요일 15시부터 시작됩니다. 이때부터 코레일톡과 철도고객센터, 자동발매기를 통해서도 잔여석을 예매할 수 있답니다.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설 승차권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월 18일~1월 20일: SRT 예매일

수서에서 출발하는 SRT 열차는 1월 18일부터 3일간 예매를 진행합니다.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1월 14일 금요일 14시부터 운영하는데요. SRT의 경우 1월 6일부터 13일까지 SR홈페이지에서 경로ㆍ장애인 사전 접수가 가능합니다. 

 

사전예매 기간에 구매한 승차권은 반드시 결제기간에 결제해야 하는 점도 잊지 마세요! 해당 기간에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예매가 자동으로 취소된답니다. 전화 접수 고객이라면 기간 내에 역 창구에 방문해서 결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RT 설 명절 승차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설날 기차표 예매 정보, 모두 확인하셨나요?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설날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방역 지침도 꼼꼼히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