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채용박람회에서 현대로템 협력사와 함께할 인재를 찾습니다!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0. 9. 29. 16:00

본문

2020년은 기업과 취업 준비생 모두에게 힘든 한 해입니다.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이 위축되면서 취업의 문이 좁아진 것은 물론 아예 채용을 포기한 기업도 적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활동은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구직자의 연결일 텐데요. 최근 진행된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제조업 전반의 고용에 새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현대로템 협력사에 관심을 두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릴 온라인 채용박람회와 수시채용관 정보에 시선을 집중하세요!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와 함께하는 채용박람회

2012년부터 개최된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2020년 9년째를 맞이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입니다. 2019년 총 260개사, 2020년에는 280여개의 협력사가 참여하는 등 업계의 참여와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의 특징은 채용상담과 기업 설명 등을 통해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도록 현대자동차그룹이 행사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참가 업체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2019년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만난 현대로템 협력사는 “현대로템 브랜드의 가치를 이해하고 방문한 구직자가 대부분인 만큼, 심층 면접을 진행하고 싶은 인재를 다수 발견할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현대로템도 함께 합니다!


이 채용박람회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물론, 현대로템과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현대자동차그룹의 모든 그룹사가 참여하여 우수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합니다. 2019년에는 역대 최대 규모로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대학 졸업 예정자 및 고등학생, 이직 희망 직장인 등 많은 인파가 몰리며 역대급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

그리고 2020년,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아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바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온라인’ 공간으로 이동한 것입니다. 온라인 형태로 3주간 개최된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부품 협력사, 자동차 정비 협력사, 설비ㆍ원부자재 협력사 등 전국에서 280여개사가 참여했습니다. 

입사 지원과 채용 방법도 기존 채용박람회에서 ‘비대면’ 트렌드에 맞게 변화했습니다. 구직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고, 참가 업체는 개별 심사를 거쳐 별도의 합격 통보와 홈페이지상에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합니다. 


▲ 구직자는 직무와 근무형태, 지역 등 원하는 업체를 검색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는 취업을 위한 정보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기소개서와 화상면접에서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알아두면 유용한 업계 소식도 업데이트됩니다. 

구직자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정한 우수 협력사에 자신의 조건과 매칭해 지원하고, 협력사는 채용 가능성이 높은 구직자를 만나는 맞춤형 취업의 기회라고 볼 수 있죠.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위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로 높은 관심을 받은 이유입니다.


수시채용관에서 현대로템 협력사에 지원하세요!

9월 25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채용박람회, 너무 늦게 알아서 아쉬우시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우수 협력사 취업의 기회는 아직 열려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1회로 끝나던 기존 채용박람회와 다르게 수시채용관으로 개편해 운영합니다. 15개사에 달하는 현대로템 우수 협력사 역시 수시채용을 진행하니, 놓치지 말고 확인하세요.

▲철도(9): 인터콘시스템스, 브이씨텍, 오성기전, 팩테크, 에스티씨, 케이비아이테크, 제이케이에이, 벽진, 맥시스

▲방산(5): 금아하이드파워, 성호전자, 디앤비, 한국치공구공업, 세안정기

▲플랜트(1): 삼원FA


▲입사지원서를 미리 공개로 등록해 두면 협력사 인사담당자가 수시로 확인하고 별도 연락 후 자체 입사전형이 진행된다

수시채용관 홈페이지에서는 현대로템 우수 협력사 등 관련 기업에 특화된 채용 정보를 구직자에게 연중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상시채용을 적극 지원하게 됩니다. 현대로템 협력사 채용의 문은 1년 365일 언제나 ‘열린 문’이라는 점! 현대로템 협력사에서 제조업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가고 싶은 취업 준비생이라면, 지금 바로 이곳에서 꼭 필요한 채용 정보를 만나보세요. 


현대로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며 동반성장의 길을 적극적으로 걸어 나가고 있습니다. 중장기 사회공헌 비전이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미래를 향한 진정한 파트너’인 만큼, 현대로템은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글로벌 기업 현대로템의 믿을 수 있는 협력사와 함께 꿈을 펼쳐 나가고 싶다면, 지금 온라인 채용박람회에서 여러분의 JOB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수시채용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