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봄 인생샷 명소 추천! 열차 타고 만나는 봄꽃축제 현장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19. 4. 9. 10:12

본문

새해가 밝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산에 들에 진달래 피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봄의 시작을 가장 먼저 알리는 것이 바로 이 ‘꽃’이 아닐까 싶은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4월의 출발과 함께 전국이 알록달록한 꽃으로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거리 곳곳에는 봄꽃이 선사하는 찰나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남기는 사람들도 눈에 띕니다.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봄꽃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인생샷 명소! 2019 봄꽃축제를 소개합니다.


올봄 벚꽃엔딩은 이곳에서!

가장 먼저 추천할 축제는 봄꽃축제의 전형! 바로 ‘벚꽃축제’입니다. 벚꽃은 봄꽃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높은데요. 눈송이처럼 흩날리는 연분홍 꽃잎은 마치 환상 속 세계에 들어온 듯한 신비로움을 선물합니다. 특히 길가에 줄지어 늘어선 벚나무는 대표적인 봄 인생샷 장소로 손꼽힙니다.


▲석촌호수를 따라 늘어선 벚나무

올봄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추천하고 싶은 벚꽃축제 장소는 석촌호수입니다. 석촌호수는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해마다 많은 방문객이 찾는 명소이죠. 조금은 뻔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기에 실패 없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호수를 따라 줄지어 늘어선 벚나무는 주변의 도시적인 풍경과 어우러지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간간이 불어오는 봄바람을 따라 호수 주변을 걷다 보면, 절로 노래가 흥얼거려지는데요. 호수에 비친 벚나무를 앵글에 함께 담으면, 올봄 벚꽃엔딩 인생샷도 대성공입니다.


▲트랙을 따라 벚나무 아래를 걷다 보면 석촌호수의 밤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석촌호수 주변에는 놀이동산, 복합쇼핑시설 등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온종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올해 벚꽃축제에는 다양한 무대공연은 물론이고,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과 같이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포인트가 있다고 하니 더욱더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연인이라면 해가 진 후에 호수 주변의 트랙을 따라 걸으면서 낭만적인 밤 풍경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석촌호수가 자리한 잠실은 주변 교통이 혼잡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접근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현대로템이 제작한 지하철을 타고, 2호선 또는 8호선 잠실역에서 하차하시면 벚나무의 향연을 바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이용 안내

◎ 운영기간 : 2019.04.05(금)~2019.04.12(금)
◎ 장소 : 서울 송파구 잠실로
◎ 참여정보 : 송파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바로가기)
◎ 문의 : 02-2147-2800



청정 수목원에서 만나는 꽃의 향연

나만의 특별한 봄꽃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목원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열리는 ‘봄나들이 봄꽃축제’는 다른 곳에서 보기 어려운 다양한 품종의 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살아 숨 쉬는 드넓은 수목원은 5000여 종의 꽃나무와 주변 시설 등이 어우러져 우리나라의 정서를 표현해낸 것이 특징입니다.


▲5000여 종의 꽃이 즐비한 수목원 내부의 모습(출처: 한국관광공사)

수목원 입구에 들어서면, 투명한 빛의 크로커스와 백목련, 노란 산수유 등이 방문객들을 먼저 맞아줍니다. 분재정원에서는 100년 이상 된 분재작들이 새로운 봄을 맞이하여 파릇파릇하게 돋아나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분홍빛의 꽃 잔디가 피어오르는 억새월은 놓치지 말아야 할 인생샷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수선화, 매화 등 방문하는 시기에 따라 총천연색을 내뿜는 화려한 꽃잎과 자연 그대로의 그윽한 꽃향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 고유의 정서가 돋보이는 봄꽃 축제의 현장(출처: 한국관광공사)

느긋한 정취를 느끼며 수목원 내부를 걷다 보면, 봄꽃의 여왕인 튤립을 곳곳에서 마주합니다. 색도 모양도 제각각이지만 꽃이 선사하는 봄의 설렘만큼은 언제나 그대로입니다. 봄나들이 봄꽃축제에서는 다양한 전시 및 교육 체험 행사, 문화행사 등이 열리고 있어 가족 단위나 외국인 방문객들이 찾기에도 좋습니다. 봄나들이 봄꽃축제가 열리는 아침고요수목원은 현대로템이 제작한 ITX 청춘열차 혹은 경춘선 지하철을 타고 청평역에서 하차하신 후 시티투어버스, 시내버스 등을 이용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봄나들이 봄꽃축제 이용 안내

◎ 운영기간 : 2019.04.20(토)~2019.05.26(일)
◎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참여정보 : 아침고요수목원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 문의 : 1544-6703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축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봄꽃축제도 있습니다. 올해로 벌써 13회째를 맞이한 꽃 페스티벌의 정석, ‘고양국제꽃박람회’입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매년 봄 일산 호수 공원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꽃축제인데요. 우리나라 유일의 화훼 전문 박람회로 단순히 꽃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된 화훼의 물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신 화훼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번 박람회에서는 25개국, 200여 개 기관에서 참가하여 최신 화훼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특히 평소에 만나볼 수 없었던 독특한 식물로 꾸며진 실내정원에서는 화훼 예술의 극치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화훼디자인장식, 세계화훼디자인작가초청전, 국가관, 이색식물전시관 등 꽃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예술이 총 집합소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아름답게 꾸며진 화훼 장식과 함께라면 인생 사진 찍기는 시간 문제겠죠?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꽃박람회의 모습(출처: 한국관광공사)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더욱더 특별한 이유는 바로 화훼 산업 활성화를 위해 화훼 특구로 지정된 원당화훼단지와 이원 개최된다는 점입니다. 화훼 단지에서는 세미나, 품평회, 신품종 전시 등이 열릴 예정이며, 화훼 농가 견학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야외 정원과 시민 가든쇼는 날씨가 좋을 때만 즐길 수 있는 야외 특전이니, 박람회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놓치지 말고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박람회가 열리는 일산의 호수공원은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서 도보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올해 박람회는 현대로템이 만든 지하철을 타고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용 안내

◎ 운영기간 : 2019.04.26(금)~2019.05.12(일)
◎ 장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 참여정보 : 고양국제꽃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 문의 : 031-908-7750



봄이 오면 산에 들에 진달래 피고

마지막으로 추천할 봄꽃축제는 산속에서 피어난 요정, 만발한 진달래와 함께하는 축제입니다. 봄이 오면 전국의 산 등지가 진분홍빛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그중에서도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명소는 쾌청한 하늘과 선명한 진달래가 만나 절경을 뽐내는 대구 비슬산입니다.


▲봄이 되면 온 산을 진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진달래

비슬산에는 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이 곳곳에 있어 조용하면서도 은은한 산의 정취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산 정상에는 100㎡에 이르는 진달래 군락지가 있으며, 해마다 늦은 봄이면 진달래가 만개하여 천상화원을 이룹니다. 진달래는 흔히 두견화 혹은 참꽃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비슬산은 진달래의 별칭을 따 ‘참꽃문화제’를 매년 개최하면서, 수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비슬산에 만개한 진달래꽃의 향연(출처: 한국관광공사)

깨끗한 하늘 위로 뻗어 올라간 진달래와 맑은 산 공기가 만나면 이보다 좋을 수 없는 축제가 펼쳐집니다.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비슬산 참꽃문화제! 꽃과 자연,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그 누구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실 겁니다. 비슬산 참꽃문화제에 참가하시려면 현대로템에서 제작한 KTX 혹은 SRT를 이용해서 동대구역에서 하차하신 후, 시내버스나 택시 등을 이용해 행사장까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비슬산 참꽃문화제 이용 안내

◎ 운영기간 : 2019.04.20(토)~2019.04.21(일)
◎ 장소 :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휴양림길 230
◎ 참여정보 : 비슬산 참꽃문화제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 문의 : 053-715-1293



봄꽃축제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

봄꽃축제를 더욱더 알차게 보내기 위해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여행 꿀팁! 바로 열차와 함께하는 친환경 여행입니다. 봄꽃축제에서 아름답게 피어난 꽃을 바라보면, 깨끗한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데요. 자연과 함께하는 축제의 의미를 더 배가시키기 위해 이번 여행에는 잠시 운전대를 내려놓고, 열차와 함께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살펴본 봄꽃축제는 모두 현대로템이 제작한 열차를 타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소개한 축제 이외에도 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끼기 위한 다양한 축제의 현장 곳곳에는 열차가 빠지지 않는데요. 만발한 꽃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명소까지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도달할 수 열차! 여기에 낭만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겠죠? 이번 봄꽃축제를 찾는 열차 이용객 모두가 봄날처럼 따뜻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현대로템 열차도 열심히 달려나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