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X 타고 가는 강원도 주말여행! 단풍여행 떠나요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18. 10. 10. 14:43

본문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강원도의 가을 말이죠. 맑은 공기와 빛나는 햇살 속 찬란하게 불타오르는 붉은 색과 노란 색의 향연, 강원도의 단풍은 자연이 만들어 낸 예술 그 자체입니다. 강원도 단풍 명소로 떠나는 주말여행, 현대로템이 제작한 강릉선 KTX 고속철도 타고 가면 2시간대로 도착한다는 사실! 강원도로 떠나는 단풍 맞이 주말여행,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여행 정보 확인하세요.

KTX 타고 강원도 단풍여행은 ‘넷이서 5만원’이 정답

올해 12월 31일까지 계속 판매되는 KTX 강릉선 ‘넷이서 5만원’ 할인승차권! 지난 봄과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넷이서 5만원’ 할인승차권은 가을 강원도 단풍여행에도 제 몫을 톡톡히 합니다.

코레일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구간에 상관없이, 강릉선 KTX 표 4장에 5만원이라는 사실! 친구와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단풍여행, 부모님 모시고 떠나는 강원도 주말여행에 ‘넷이서 5만원’ 할인승차권을 이용한다면 부담은 줄어들고 기쁨은 늘어난답니다.

▲KTX 강릉선 강릉역에 정차 중인 현대로템 제작 고속철도차량

KTX ‘넷이서 5만원’ 할인승차권으로 교통편을 해결했다면, 다음 순서는 강릉선 고속철도 타고 갈 수 있는 강원도 단풍명소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겠지요. 강원도 단풍은 보통 10월 첫째 주부터 절정으로 달려가기 시작합니다. 10월 셋째 주에는 단풍도 정점을 찍고 서서히 내려가기 시작하죠. 즉, 이번 주부터 10월 3~4주까지가 강원도 단풍 여행의 최적기라는 사실! 서울에서 불과 1시간대면 도착할 수 있는 단풍명소, 지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강원도의 찬란한 가을을 찾아 함께 떠나볼까요?

KTX 강릉선 진부역(오대산역)에서 오대산 단풍 감상하기

서울역에서 진부역까지 KTX를 이용할 경우 1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 도심 한 가운데에서 강원도의 청량한 가을 속으로 뛰어드는 데 불과 100분밖에 걸리지 않는 셈이죠. 진부역(오대산역)에서 택시, 시내버스, 카셰어링 등을 이용하면 강원도 단풍 절경 명산 오대산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을빛이 깊어가는 오대산 선재길 등산로 풍경 (출처 : 국립공원 오대산 홈페이지)

우리나라 11번째 국립공원인 오대산은 같은 태백산맥 줄기의 설악산과 더불어 강원도 명산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그러나 바위산인 설악산과 달리 오대산은 토양층이 두꺼운 토산으로 대지가 비옥하여 산림자원이 풍부하고 수많은 나무들과 야생동물이 자라는 ‘생명의 산’이랍니다.

오대산은 나무 수종이 다양하고 풍성한만큼 가을 단풍 또한 더할 나위 없이 알록달록한 절경을 뽐냅니다. 전나무, 신갈나무, 자작나무 등 가을ᆞ겨울의 정취를 더해 주는 나무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새빨갛게 불타오르는 단풍나무 또한 군락을 이루어 아름다운 풍경에 깊은 인상을 더해줍니다.

오대산 최고의 단풍 감상 코스는 단연 상원사~중대사~적멸보궁~비로봉으로 이어지는 비로봉 코스입니다. 또한 상원사로 오르는 길목의 선재길 코스는 노약자가 즐기기에도 무리 없는 가벼운 하이킹 코스로 계곡을 따라 물들어 가는 단풍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오대산 국립공원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KTX 강릉선 횡성역에서 치악산 단풍 감상하기

원주 치악산은 깔끔하게 정비된 등산코스와 도전 의욕을 불태우는 예리하고 날렵한 산세로 많은 사랑을 받는 우리나라 16번째 국립공원이죠. 월악산, 설악산 등과 함께 험준한 바위산을 뜻하는 ‘악산 3대장’으로도 꼽히는 치악산이지만, 가을을 맞아 단풍이 물든 치악산에선 너그러운 아름다움이 먼저 다가옵니다.

▲구룡사에서 세렴폭포로 향하는 치악산 등산로 풍경 (출처 : 국립공원 치악산 홈페이지)

KTX 강릉선 개통으로 치악산 접근은 한층 쉬워졌습니다. 강릉선 횡성역에서 치악산 등반의 주요 기점이 되는 구룡사까지 차로 약 15분 정도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역에서 횡성역까지의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20분으로, 횡성역에서 출발하는 등산객들도 많아졌습니다.

치악산 단풍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코스로는 구룡사~용소~세렴폭포로 이어지는 산행길을 추천합니다. 또한 구룡사 영역에 자리잡은 치악산 대곡야영장에선 멸종위기 식물원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생태체험을 할 수도 있답니다.

구룡사 인근의 금강소나무 숲길 또한 가을 숲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한 코스입니다. 1.1km의 산책길 좌우로 금강송이 쭉 이어져 있어 절로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산책코스죠. 가을이 오면 단풍나무와 소나무 사이로 빛의 파도가 찰랑이며 쏟아지는 절경이 일품입니다.

▲치악산 국립공원 정보 확인하기 (바로가기)

강원도 단풍여행의 마무리는 커피향 가득한 강릉에서

날씨가 쌀쌀해질수록 그 맛이 더하는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으뜸으로 꼽을 만한 것은 단연 커피가 아닐까요? 싸늘한 가을바람 속 더욱 그윽한 향기를 뿜어내는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쌉싸래하게 목을 타고 넘어가는 ‘가을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커피의 고향’이라고 불러도 손색없는 고장은 단연 강원도 강릉이죠. 강릉시 인근 안목해변에 하나 둘씩 자리잡기 시작한 강릉의 카페들은 오늘날 구도의 자세로 ‘커피 외길’을 걷는 바리스타들의 진한 열정이 넘실대는 명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관광객들은 물론 중국, 일본 등의 관광객에게도 ‘강릉 커피 투어’는 사랑받는 코스인데요. 눈이 부시도록 청량한 강원도의 자연과 함께 세계 어느 나라의 바리스타에게 견주어도 부족함 없는 강릉 바리스타들의 훌륭한 커피 솜씨가 관광객들의 오감을 사로잡기 때문입니다.

강원도 단풍여행 마무리는 KTX 강릉선 종착역인 강릉역에서 커피와 함께하면 어떨까요? 커피 맛으로 이름 높은 카페들이 자리잡은 안목해변, 사천해변 등은 강릉역에서 택시로 약 15분 내외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해 10월 초순 강릉에서 열리는 강릉커피축제 전후엔 다양한 커피체험까지 함께할 수 있어 가을 여행 코스로는 그만입니다.

▲강릉커피축제 정보 및 강릉 카페 안내 (바로가기)

현대로템이 만든 강릉선 고속철도 타고 가을을 만끽하러 떠나는 강원도 단풍여행! 이번 주말, 온 가족이 함께하는 주말여행으로 강원도 어떠세요? 여러분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길은 현대로템이 만든 고속철도 차량이 책임지겠습니다. 현대로템이 만든 열차와 함께라면 교통체증도 주차문제도 고민할 필요 없어요! 가을 단풍처럼 한없이 붉게 물든 설렘만 준비해서 기분 좋게 주말여행 떠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