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오樂실] 열차가 꿈에 나온다면 어떤 의미일까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1. 9. 11:42

본문

새해 좋은 꿈 많이 꾸셨나요. 유독 오래 기억에 남는 꿈이 있는데요. 프로이트는 꿈은 무의식을 거쳐 숨겨진 스트레스와 욕구를 표출하는 중요한 통로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특정 사물이나 상황이 꿈에 나왔다면 해몽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기차, 열차가 꿈에 나온다면 어떤 의미일까요. 흥미로운 기차 꿈 해몽 속으로 다같이 가보시죠.

 

철길을 건너다 열차 밑을 통과하는 꿈

철길은 일과 관련된 난관과 고정관념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꿈은 특정 수단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한다는 의미라고 하는데요. 어려운 일들이 주변에 일어났을 때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지혜롭게 헤쳐 나가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극한 상황에서 발견된 예상치 못한 수단이 여러분을 도울 수 있으니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주위를 바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열차 타고 길게 뻗은 철길을 보는 꿈

열차 타는 꿈 자체가 몸과 마음이 순조롭고 좋은 상태를 뜻한다고 합니다. 만약 열차를 타고 있고 창 밖으로 길게, 끝도 없이 이어진 철길이 보인다면 더 좋은 꿈인데요. 현재 삶이 안정적이고 평온하다는 의미로, 계획한 일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달성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상황을 유지하며 뒤돌아보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봐요.

 

열차를 타고 창 밖 풍경을 구경하는 꿈

현재 살고 있는 집이나 직장, 사업, 학업 분야에서 변화가 생긴다는 의미인데요. 차창으로 바다가 보이는 꿈은 곧 이사하거나 직장을 옮긴다는 뜻으로 해석합니다. , , 논밭이 보이면 즐거운 일이 끊임없이 생길 수도 있고요. 아무래도 변화는 긴장되고 불안한 마음을 주는데요. 그럴 때는 수많은 과정을 거쳐 탄생했을 자신의 선택을 믿고 변화를 환영하는 마음으로 씩씩하게!

 

열차를 타고 고향에 도착하는 꿈

구불구불 이어지는 철로를 타고 고향에 도착하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심적으로 힘든 상태라고 합니다. 버거운 상황에서 벗어나 혼자 편안하게 쉬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인데요. 다만 이 꿈을 꿨다고 해서 많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스로가 어떤 점이 힘들고 지치는지 알아가는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익숙했던 환경에서 벗어나 가까운 역에서 기차 타고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어떤 일이 나를 괴롭게 하는지 알아가는 시간 가져보세요.

 

차표가 없는데 개찰구를 통과하는 꿈

차표 없이도 무사히 개찰구를 통과하는 꿈을 꿨다면 자신이 정한 기준만큼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이 투영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 꿈은 자기 기준이 엄격한 사람들에게 나타날 확률이 높은데요. 지금보다 더 행복하게 살아야겠다는 강박은 잠시 버리고 스스로에게 너그러운 마음을 베풀어봐요.

 

종착역에 도착하는 꿈

지난 과거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 큰 성과를 거두게 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무언가 바뀔 때 겪는 난관과 어려움을 모두 이겨내고 여러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전학, 이직, 이민과 같은 일을 앞두고 있다면 밝은 미래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본 내용은 해몽전문사이트 꿈해몽꿈을 참고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