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간로템] 한국을 빛낸 영웅들 (한글날 특집)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2. 10. 7. 08:54

본문

추석을 지낸 지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10월도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10월은 많은 중요한 이 있죠. 국군의날, 개천절, 한글날. 그 중에서 한글날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우리가 매일 말하고, 쓰고, 읽고 일상에 없어서는 안될 세종대왕의 발명품입니다.

 

한글날을 맞아 오늘은 우리나라를 빛내는 영웅들에 대해 얘기해볼까 해요.

 

한국을 빛낸 영웅 1위, 한글

우리나라 국민들의 자부심을 뿜뿜 높여주는 영웅 넘버원은 당연히 한글입니다. 한글은 상형, 가획, 합용의 원리를 적용해 적은 글자수로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문자로 평가받습니다. 과학적인 언어라고 할 수 있죠. 일반 대중을 위해 만든 문자라는 점에서 한글은 한 번 더 칭송받습니다.

 

한글이 대한민국 국민들이 사랑하는 최고의 영웅이라는 점에서 반박의 여지가 없겠죠.

 

운동과 문화로 넘어와 볼까요.

 

세계에 한국을 알린 영웅들! BTS, 손흥민, 조성진, 임윤찬

국내외를 막론하고 전세계에 팬을 확보한 BTSK-팝을 세계 정상에 올려놓은 주인공입니다. 해외 여행이나 출장을 가본 분들은 아실거에요? 우버를 타고 가다 현지 라디오에서 BTS의 노래를 듣는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요. K-팝을 주제로 자연스럽게 외국인과 대화의 물꼬를 터본 경험도 많으실겁니다.

 

그 뿐 인가요. ‘쏘니손흥민을 비롯한 많은 축구선수들도 프리미어리그 등 해외에서 멋지게 뛰고 있어 대표적인 영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GA, LPGA에서 K-골퍼는 이미 연구대상일 정도로 많은 선수들이 세계 정상에 올라있습니다.

 

클래식에서는 조성진에 이어 임윤찬까지 감성적이고 기술적인 연주로 세계 최고에 올라섰습니다.

 

세계로 달리는 중인 'K-방산과 열차'  

최근 들어 우리나라를 빛낸 영웅이 하나 더 있죠. 바로 K-방산입니다. 현대로템은 K-방산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현대로템은 폴란드 군비청과 45000억원에 달하는 K2 전차 공급 본계약을 지난 826일에 체결했고 지난달에는 노르웨이 콩스버그(Kongsberg Defence & Aerospace AS)와 방산 협력합의서(Teaming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콩스버그는 지상무기·항공우주 시스템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노르웨이 최대 규모 방산업체로 현대로템은 작년 8월 콩스버그와 전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어요. 곧 좋은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대해봅니다.

 

 

K2전차와 더불어 현대로템의 열차와 트램도 세계 주요 도시 곳곳에서 한국을 알리며 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한글날 기념으로 이야기 나눠 본 우리나라를 빛낸 영웅들어떠셨나요. 앞으로도 현대로템은 이 수식어가 부끄럽지 않도록 열심히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갈 계획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