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슐랭 3편] 의왕 현대로템 근처 맛집, 청운 누룽지백숙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2. 9. 16. 13:44

본문

-
로템슐랭'은 현대로템이 위치한 의왕, 창원, 당진에서 로템 임직원들이 사랑하고 또 가족,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코너이기도 합니다.

로템슐랭으로 떠나는 미식기행 꼬우!

 

 

날마다 오지 않아요. 한 달에 찾아오는 그것, 로템슐랭입니다. 많이 기다리셨죠. 오늘도 여러분들의 주말 외식 겸 나들 고민을 로템슐랭에서 해결해드립니다!

 

의왕 맛집, 청운 누룽지백숙

이달 로템슐랭은 현대로템 의왕 사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청운 누룽지백숙입니다. 올 여름 더위와 긴 장마로 지친 분들 많으실텐데요. 백숙으로 몸보신 어떨까요.

 

담백하고 부드러운 청운 누룽지백숙

청운 누룽지백숙은 의왕에서 오래된 맛집이에요. 오랫동안 푹 삶아 국물을 내고 부드러운 살코기인 백숙은 맛이 일품입니다. 자극적인 맛이 아닌데도 백숙에 아무것도 찍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 동치미 등 반찬도 별미!

슴슴한 맛인데 끝도 없이 들어가는 그런 음식 아세요? 반찬도 김치와 왕 무김치가 다인데 곁들어진 김치들이 예술입니다. 김치, 동치미와 백숙을 함께 먹다보면 어느새 그릇 바닥이 보입니다. 신기한 경험이에요. 반찬이 별미여서 다시 찾게 되는 분도 많다고 해요.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의왕맛집

닭을 삶은 진한 국물로는 누룽지를 삶아냈습니다. 보통은 일반 백미로 닭죽을 만드는 것과 달리 여기는 누룽지로 닭죽이 나오는 곳이지요. 부드럽고 고소해 아이들과 함께 먹기 굉장히 좋았습니다.

 

진하고 부드러운 청운 누룽지백숙

특히 닭을 뼈가 부스러질 정도로 오래 삶아 다른 곳보다 부드러웠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조금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겠지만 로템슐랭은 드립니다.

 

쟁반막국수와 오리누룽지백숙도 추천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 손님이 꽤 많았어요. 다행히 장소가 커서 오래 기다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닭보다는 오리파이신 분들은 오리백숙을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양이 많아서 남는 음식은 따로 포장도 가능합니다. 참 배부른 하루였어요.

 

청운 누룽지백숙에서 먹고 난 뒤 가까운 곳에 있는 백운호수를 나들이하기에도 참 좋았습니다.

 

이번주 나들이는 현대로템 사옥이 있는 의왕으로 가는거에요.

출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