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로템 콘텐츠 모아보기

헌혈에 진심인 현대로템, 헌혈자의 날 표창 수상!

지난 14일은 세계 헌혈자의 날이었습니다. 헌혈의 중요성을 전하고 헌혈자에게 감사하기 위해 지정된 날인데요.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현대로템이 헌혈 유공 표창을 수상해 관련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에서는 지난 14‘2022 헌혈자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남도 내 혈액 수급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 시상이 있었는데요.


현대로템은 매년 헌혈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혈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단체상에 선정돼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받았습니다. 현대로템은 경상남도 창원시에 철도 및 방산 공장이 위치한 창원 소재 기업이기도 합니다.

현대로템은 실제로도 임직원들의 헌혈 촉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에는 경남혈액원과 헌혈 협력 약정을 체결해 헌혈 홍보 활동과 함께 정기적으로 헌혈에 동참하기로 한 바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2차례 헌혈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회 헌혈자 포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지난 2020년 헌혈 우수 기업 대한적십자사 표창을 수상한 현대로템

이러한 노력으로 현대로템은 이번 수상뿐만 아니라 일찍이 지난 2003년에는 경남혈액원 헌혈 활동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2020년에는 헌혈 인구 저변 확대에 노력한 공을 인정 받아 헌혈 우수 기업 대한적십자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헌혈 문화 조성에 앞장서오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는 매년 사랑의 헌혈운동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1993년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까지 8000명이 넘는 현대로템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답니다.

현대로템은 헌혈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건강한 헌혈 문화 조성에 꾸준히 힘을 보탤 예정인데요. 헌혈에 진심인 현대로템! 앞으로도 현대로템은 헌혈 활동에 앞장서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