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로템 콘텐츠 모아보기

당일치기로 떠나는 봄 기차 여행! 섬진강 기차마을 패키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매서운 바람이 불더니 어느샌가 봄기운이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따뜻해진 날씨에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마땅한 여행지를 찾지 못해 고민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이곳!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기분전환도 하고, 봄맞이 당일치기 여행까지 떠날 수 있는 전라남도 곡성으로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역에서 곡성역까지 KTX고속열차 이용 시, 약 2시간 27분 소요

 

안심 관광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곡성의 대표 여행지인 섬진강 기차마을(출처: 곡성문화관광)

전라남도 곡성의 대표 관광 명소인 섬진강 기차마을은 레일바이크, 증기기관차를 타고 곡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둘러볼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어른들에게는 옛 기차역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최적의 놀이공원이 따로 없는 곳이죠.

섬진강 기차마을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2022년 인바운드 안심 관광지로 선정되었습니다. 방역 관리가 잘 되어있을 뿐 아니라 넓은 부지 속 자연을 가까이 마주할 수 있어 진정한 힐링 언택트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섬진강 기차마을은 기차마을답게 기차 테마를 잘 보여주는 구간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그중 기차마을의 테마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공간의 포인트를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섬진강과 주변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섬진강 레일바이크

▲푸르른 숲길을 지나가는 섬진강 레일바이크(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먼저,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침곡역부터 가정역까지 섬진강을 품고 달리는 레일바이크입니다. 시속 15~20km로 달리는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탁 트인 자연경관을 마주하며 풍경과 재미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섬진강 레일바이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안내도(출처: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가정역을 시작으로 약 3.6km를 순환하는 코스로,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오르막 구간에는 견인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남녀노소 누구나 레일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을 뻥 뚫리게 할 액티비티를 찾고 있다면, 날씨 좋은 봄 햇살을 맞으며 타는 섬진강 레일바이크를 추천합니다!

▶섬진강 레일바이크 이용안내 바로가기 

 

2. 기차마을을 둘러볼 수 있는,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섬진강 기차마을 내에 위치한 순환형 기차마을 레일바이크(출처: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섬진강 기차마을 레일바이크는 인터넷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한 레일바이크입니다. 1회 탑승 시 약 5분~7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나 비용의 부담도 없습니다. 기차마을 내부만 간단히 둘러볼 예정이라면, 또는 따사로운 햇살 아래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기차마을 레일바이크에 탑승해 보세요!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이용안내 바로가기 

 

3. 정겨움과 설렘이 공존하는, 증기기관차

▲옛 증기기관차의 모습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의 증기기관차(출처: 곡성문화관광)

섬진강 증기기관차는 2019년 기준 한 해에 약 20만 명의 관광객이 탑승할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최근에는 쾌적하고 뉴트로 분위기를 전하고자 리모델링을 진행하며 깔끔한 증기기관차의 모습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들녘을 달리는 우리나라의 유일한 증기기관차 (출처: 곡성군 공식 블로그)

증기기관차는 옛날 모습을 그대로 담은 1호차, 3호차와 지하철처럼 양쪽의 좌석이 서로 마주 보고 있는 2호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과 산을 양쪽 창문에서 바라보며 열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휠체어 전용 좌석도 있어 누구나 옛 추억을 담은 증기기관차에서 곡성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증기기관차 이용안내 바로가기 

 

기차도 타고 화이트데이 이색 체험도 하고!

이렇게 다양한 놀거리가 가득한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는 최근,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섬진강 기차마을 패키지는 61,400원부터 시작되며, 당일치기 KTX 열차 왕복 운임부터 기차마을 입장료, 그리고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초콜릿 만들기 체험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로 여행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패키지 이용만으로 완벽한 당일치기 여행을 완성할 수 있죠.

섬진강 기차마을 패키지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초콜릿 만들기 체험인데요. 섬진강 기차마을 내에 있는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에서는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나만의 초콜릿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체험은 예약 시, 1인과 4인 중 선택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만들기와 다양한 초콜릿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출처: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 곡성지점)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은 단순한 초콜릿 체험장이 아닌 제대로 된 초콜릿 문화를 보고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카카오나무에 관한 초콜릿 가공법, 역사, 고대 초콜릿에 관한 지식과 유물까지 다양한 정보와 유물이 전시되어 있죠.

섬진강 기차마을 패키지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나만의 초콜릿을 직접 만들고 선물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족, 연인과 안전한 기차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아래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해 보세요!

▶섬진강 기차마을 패키지 예약하러 가기 

 


섬진강 기차마을 방문 안내

◎주소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문의 | 061-363-9900
◎운영시간 | 9시~18시
◎이용요금 | 성인 5천원, 어린이/경로 4,500원
섬진강 기차마을 홈페이지 바로 가기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당일치기 기차여행에 최적화된 섬진강 기차마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특별한 화이트데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초콜릿도 만들고 기차여행까지 즐길 수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대로템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