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로템 콘텐츠 모아보기

가족의 달 5월! 함께 즐기는 전국 축제 정보

가족의 달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처님 오신 날 등 휴일도 많고, ‘계절의 여왕’답게 날씨도 좋아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5월은 전국 각지에서 지역 특색을 살린 축제가 연이어 개최되어 볼 거리, 즐길 거리 풍성한 계절이기도 한데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는 축제의 현장, 미리 준비하면 그만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겠죠? 현대로템 블로그가 엄선한 5월 축제 정보, 미리 체크하세요!


철도의 도시, 의왕에서 만나요! 2018 의왕 철도축제

현대로템 본사 및 연구소가 자리잡고 있는 경기도 의왕시는 명실상부한 철도의 도시입니다. 의왕시 왕송호수 일대에는 철도박물관, 레일바이크, 자연학습공원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철도대학 역시 의왕에 캠퍼스를 두고 있죠. 이렇듯 철도와 인연이 깊은 의왕시는 매해 철도축제를 개최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철도 문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8 의왕철도축제 홈페이지 (출처 : 의왕철도축제 홈페이지)

2018년 의왕 철도축제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될 예정인데요. 왕송호수 일대로 의왕역 및 철도박물관, 의왕 자연학습공원을 무대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철도 축제에서는 철도모형 디오라마ᆞ파노라마와 광복 70주년 증기기관차의 역사, 철도자료전, 철도 시뮬레이터 등 철도 관련 풍성한 전시가 열리며, ‘기차와 세계여행’, ‘기차와 추억여행’, ‘기차와 미래여행’ 등 기차를 테마로 한 체험형 행사가 준비됩니다.


▲철도의 도시 의왕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즐거움! 의왕철도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축제다 (출처 : 의왕철도축제 홈페이지)

기차 테마 체험 행사에는 유럽 기차 체험, 옛날 승차권 체험, 꼬마기차 탑승, 기차 인생사진관처럼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이벤트들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흥미를 채워 줄 것입니다. 아울러 의왕 철도축제에는 ‘기차와 찰칵!’ 등 참여자들이 응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응모된 사진들 중 매일 1회 추첨하여 당첨자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혜택도 주어진답니다.

철도에 관심 많은 자녀들은 물론 일상 속 리프레쉬가 필요한 부모님까지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특색 있고 유쾌한 축제, 바로 2018 의왕 철도축제입니다.


2018 의왕 철도축제
◎ 일시 : 2018년 5월 5일(토)~5월 7일(월)
◎ 장소 :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ᆞ의왕역ᆞ의왕시 자연학습공원 일대
◎ 축제 홈페이지 : http://www.uwtrain.net/


설레는 5월, 봄, 꽃, 향기 속으로…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

1997년 처음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봄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명실상부한 축제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7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17일 간 화려한 자태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출처 :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약 15만 ㎡의 규모에 36개국 332기관ᆞ업체가 참여하여 풍성한 화훼문화의 정수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전시 및 야외정원 등 2개소로 나뉘어진 전시 공간에서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식물들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설레는 봄날씨와 어우러진 꽃 정원에서 향기로운 시간을 보낸다 (출처 :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대표적 전시로는 삼색 부겐빌리아, 태극장미 등 이색 식물을 만날 수 있으며, 세계 최고 화예작가들의 플라워 데코를 감상할 수 있는 ‘플라워 모멘트 2018’ 등의 전시가 있습니다. 아울러 꽃과 미디어가 어우러진 플라워 미디어 아트, 국내외 화훼업체의 최신 플라워 트렌드 등이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답니다.

호수공원의 자태와 어우러진 야외정원에서는 동화 속 세상을 꽃으로 재현한 컬러풀 플라워 랜드, 꽃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테마가 있는 생명과 평화의 정원, 고양 온새미로 정원, 튤립 정원 및 플라워 가든파티 등 꽃과 함께 어우러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터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전시는 일상 생활 속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꽃들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출처 :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또한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행사 기간 내내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드라이플라워, 꽃바구니, 리스, 화관, 비누꽃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화훼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가족이 함께 향기롭고 아기자기한 추억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
◎ 일시 : 2018년 4월 27일(금)~5월 13일(일)
◎ 장소 :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 축제 홈페이지 : http://www.flower.or.kr


환한 추억이 불빛 되어 다가온다! 2018 부산연등축제

해마다 전국 각지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불자들이 마음을 모아 만든 연등을 들고 연등회를 펼치는데요. 연등회는 2012년 국가무형문화재 제 122호로 지정되기도 한 우리의 고유한 전통문화랍니다.


▲2018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 (출처 :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

2018년 5월 1일부터 5월 13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연등축제는 부산의 모든 사찰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부산의 대표적 전통문화축제로, 5월 12일 부산시민공원에서 펼치지는 부산연등회가 하이라이트입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부산 송상현광장에서는 아름다운 연등들이 다채로운 모습을 뽐내는 연등문화제가 상시 개최되어 밤나들이 나온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초대형 ‘뽀로로 연등’! 부산연등축제에서 전시한 것이다. (출처 :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

부산연등축제의 백미는 밤이 되면 불을 밝히는 다양한 연등들인데요. 철사로 뼈대를 엮고 한지를 씌운 다채로운 연등은 온갖 형상으로 인상적인 이미지를 만듭니다. 인터넷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던 ‘뽀로로 연등’, ‘미키마우스 연등’ 등이 바로 부산연등축제에서 소개된 작품이죠! 아름답기도 아름답지만 크기도 매우 커서 한 번 보면 ‘연등으로 이런 것까지 만들 수 있다니?’ 놀라움을 금치 못한답니다.


▲부산의 밤을 아름다운 추억의 빛으로 물들이는 부산연등축제 (출처 :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

어두운 밤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 마는 연등의 매력, 한 번 본 사람은 그 아름다움을 잊지 못해 다시 찾는다는 부산연등축제에서 온 가족의 마음을 따뜻한 사랑의 빛으로 채워 보면 어떨까요?


2018 부산연등축제
◎ 일시 : 2018년 5월 1일(화)~5월 13일(일)
◎ 장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ᆞ부산진구 송상현광장
◎ 축제 홈페이지 : http://www.bba48.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