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B] 대전에서 만나는 현대로템 최신 방산 기술력 '2023 첨단국방산업전'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3. 6. 28. 17:48

본문

현대로템은 얼마전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서 많은 분들을 만났는데요. 이번에는 대전으로 갑니다. 6 3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첨단국방산업전에 함께 가 보실까요?

 

 

 

 

핫한 K2갭필러 만날 수 있는 ‘2023 첨단국방산업전

먼저 현대로템의 대표 방산 제품인 K2 갭필러, 중동형 K2­, 다목적무인차량 모형을 먼저 살펴볼까요?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다양한 임무 장비 옵션, 다목적무인차량의 작전 활용도 등도 함께 살펴 볼 수 있어요.

 

특히 중동형 K2전차는 사막색으로 도장된 외관과 성능을 갖고 있는 전차로, 이번 전시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해요.

 

중동형 K2전차는 현지 특성상 엄청난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됐어요. 특수 고무 재질의 궤도가 장착돼 파워팩의 냉각 성능 사양이 한층 강화된 차량인데요. 중동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전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소의 시대가 온다!’ 수소추출기

다가오는 수소 모빌리티 시대에 맞춰 수소추출기 모형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소 추출기란 액화천연가스(LNG, liquefied natural gas)에서 고순도의 수소를 뽑아내는 장치를 말하는데요. 수소 모빌리티 전략에 맞춰 수소 인프라 구축 사업을 활발히 진행중인 현대로템의 관련 비전과 역량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얼른 오세요!

 

 

 

 

현대차 수소전기버스에도 들어간 민수핵심기술(MR댐퍼)’

마지막 민수핵심기술(MR댐퍼)을 만나 볼까요. MR댐퍼는 현대로템이 개발한 차륜형 부품으로, 현재 현대차 수소전기버스에 탑재돼 있는데요. MR댐퍼는 자동차 바퀴와 차체 사이의 진동 에너지를 흡수하는 장치로, 서스펜션에 들어가는 부품이라고 이해하면 쉬워요. 차량이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부드럽게 주행하고 높은 승차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MR댐퍼의 실물 뿐만 아니라 수소전기버스의 주행 테스트 영상과 관련 사업 일정 등 상세한 내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주 유용한 전시가 될 것 같아요.

 

앞으로도 현대로템은 K-방산의 역량을 차곡차곡 쌓아갈 예정인데요.

다양한 내용들로 다음 전시에서 또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