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B] 내일의 로템인을 만나다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3. 3. 3. 17:14

본문

꽃샘추위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봄바람이 불어옵니다. 봄과 함께 여러분은 어떤 소식을 기다리고 계신가요. 취업준비생들은 봄과 함께 상반기 취업 시즌에 들어가는데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3대한민국 채용박람회가 4년만에 열렸습니다. 현대로템도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예비로템인들을 위해 랜선 투어를 떠나볼게요! Let’s go~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3월 2일부터 이틀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고용노동부 주최로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총129개 기업이 참여하고 3000여명의 청년 구직자들이 사전등록하며 성황리에 개막했습니다.

 

미래의 현대로템인을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현대로템이 빠질 수 없죠. 산업군별로 부스가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정보통신기술(ICT), 자동차·반도체, 제조,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등으로 구분된 산업별 채용관에서는 현장면접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현직자와 구직자 간 소그룹 형태로 진행되는 멘토링에도 사람이 몰려 예정된 회차를 늘려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채용설명회관에서는 각 기업들이 채용계획을 설명하며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고용서비스관에서는 취업지원 컨설팅과, 인공지능 모의면접 체험 등이 진행됐는데요. 이 곳에는 면접자들이 어려워하는 복장이나 단정한 용모 등에 대한 조언을 얻고 실제 옷을 입어보거나 화장을 받아볼 수도 있었습니다. 이 밖에 첨단기술훈련관, ESG 기업 홍보관 등도 운영됐어요.

 

현대로템은 지금 신입·경력사원 채용 중!

현대로템 부스에는 많은 분들이 몰렸는데요. 2일 하루에만 약 300명이 방문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인사팀 관계자는 “부스에 들러 상담을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기념품이 빠른 시간에 동이 날 만큼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고 전했습니다.

 

현대로템은 MZ세대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회사를 상징하는 K2 전차 미니모형과 현대로템 로고가 새겨진 브릭 굿즈를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현대로템은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부문별로 신입·경력사원을 모집 중인데요. 경영·재경, 레일솔루션, 디펜스솔루션, 에코플랜트, 생산기술·구매·품질 부문에서 채용을 하고 있어요. 현대로템 채용 페이지 (hyundai-rotem.recruiter.co.kr)를 통해 이력서를 접수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혹시 이번 채용박람회를 놓치신분들이 있으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고용노동부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oreajobfair.com)를 통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로템B는 다음에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