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 끝, 자유 시작! 시험 스트레스 타파하는 리프레시 기차여행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1. 11. 18. 15:41

본문

11월 18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날입니다. 전국의 수많은 고3 학생들이 긴장 속에 시험을 치르고 있을 텐데요.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이 후회 없는 시험을 치르기를 간절히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며, 그동안 공부하느라 너무나 고생한 수험생 여러분들이 시험이 끝난 뒤에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맘 편히 즐기고 쉴 수 있는 이색 리프레시 여행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핫이슈 따라잡기! 오징어 게임 in 광주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광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동구 밭 아시안길 오징어 게임 여행’을 통해서인데요. 동구 예술의 거리 일대에서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예술의 거리와 시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줄 특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 동구 밭 아시안길 오징어 게임 여행 포스터 (출처: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예술의 거리는 ‘오징어 게임존’과 ‘문화예술 체험존’으로 나뉩니다. 먼저, ‘오징어 게임존’은 43개 상점이 참여하여 아시아-놀이와 K-놀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품 속에서 만날 수 있었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만들기’를 비롯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각 상인들이 게임 마스터가 되어서 참가자들과 대결을 펼치며, 참가자가 이기면 Pass 스티커를 획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스티커를 3개 획득하면 ‘문화예술 체험존’의 체험 기회 1회를 얻을 수 있답니다.

‘문화예술 체험존’은 총 44개 상점이 힘을 모았는데요. 다양한 공방과 갤러리, 예술 공간 등에서 페이퍼 토이, 가죽 팔찌, 클레이 캐릭터, 은반지, 프리저브드 엽서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들꽃 그림 체험, 명화 감상법, 한국화 체험 등의 문화예술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동구 예술의 거리 배치도 (출처: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과 포토존, 아시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뜨락’이 조성되며 지역 예술가들의 버스킹 공연도 예정되어 있는데요. 힘든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재미와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현대로템이 제작한 SRT와 KTX 열차를 이용해 광주송정역에 방문할 수 있다.

 


광주 오징어 게임 여행안내

◎ 주소 | 광주 동구 궁동 78, 동구 예술의 거리 일대
◎ 날짜 | 21.11.13.(토) / 21.11.18.(목) ~ 21.(일)
◎ 시간 | 평일 14:00 ~ 19:00 / 주말 11:00 ~ 16:00
◎ 가는 법 | 광주송정역 1호선 승차 -> 금남로4가역 4번 출구에서 도보 352m
◎ 참여 신청 | forms.gle/cZxBbJHt2Wyr2bnK9
◎ 문의처 | 062)229-0991
예술의 거리 사업단 홈페이지


 

시험 스트레스 날리는 루지 in 강화도

쌓였던 공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 여행 어떠신가요? 강화도의 드넓은 산과 바다를 배경 삼아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루지 타고 시원하게 소리도 지르며 색다른 힐링을 느껴보세요.

 

▲ 속도감 대박 + 뷰 대박 강화루지, 강화도 여행지 서울근교 이색체험 추천! (출처: 강화루지강화씨사이드리조트 유튜브)

특별한 동력 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강화씨사이드리조트의 레저 스포츠 루지. 강화도의 루지 트랙 규모는 연장 1.8km/line 총 2코스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각 코스는 직선 코스 위주로 스릴감 있는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밸리코스’와 곡선코스 위주로 경치를 즐기며 안정적인 라이딩을 할 수 있는 ‘오션코스’로 나뉘어 있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강화씨사이드리조트의 곤돌라와 그 안에서 바라본 풍경 (출처: 강화씨사이드리조트 홈페이지)

그리고 루지 코스 옆으로 보이는 강화씨사이드리조트의 곤돌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서해안 낙조를 편하게 전망할 수 있는 시설로, 강화도 3면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 UFO를 연상케 하는 회전전망대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출처: 강화씨사이드리조트 홈페이지)

곤돌라를 타고 최정상에 오르면 UFO를 닮은 회전전망대를 만날 수 있는데요. 1시간에 1바퀴씩 회전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같은 자리에서도 강화도의 전망을 360도 빠짐없이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런치 카페와 스낵바를 운영하고 있어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죠.

또한, 회전전망대 옆의 산책로는 나무 데크를 설치해 걷기에 편하도록 조성되어 있으며, 자연친화적으로 잘 가꿔져 있어 곳곳이 포토존이 되어줍니다. 자연 속에서 힐링과 스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강화씨사이드리조트에서 시험 스트레스를 타파해 보세요!

 

▲ 서울 도심과 김포를 빠르고 안전하게 이어주는 현대로템의 김포골드라인 열차

 


강화씨사이드리조트 안내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17
◎ 운영시간 | 평일 10:00 ~ 18:00 / 주말 09:00 ~ 18:00
◎ 휴일 | 연중무휴 (기상 관계로 휴장 및 운영이 중단 가능성 있음)
◎ 가는 법 | 서울역 공항철도 승차 -> 김포공항역 김포골드라인 승차 -> 구래역 700-1 승차 -> 온수리 53 / 59 / 60-5 승차 -> 강화루지 강남상회 하차
◎ 문의처 | 032)930-9000
강화씨사이드리조트 홈페이지


 

가벼운 마음으로 날아오르는 하늘 in 단양

단양 하늘에서 지상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하며 지나간 시험 걱정은 훌훌 털어버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하늘을 날아보는 건 어떨까요? 내일로 코스로도 유명한 단양패러글라이딩은 전문가와 함께 남녀노소 안전한 비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영화, CF 등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답니다.

 

▲ 단양패러글라이딩 활공장 (출처: 단양패러글라이딩 홈페이지)

단양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은 우리나라 패러글라이딩이 도입되어 최초로 조성된 활공장인데요. 소백산 뒤에 위치하고 있어 바람의 영향을 가장 덜 받아 1년 중 300일 이상 비행이 가능합니다. 체험비행은 몸무게 17kg 이상, 150kg 이하라면 누구나 훈련과정 없이 전문 조종사와 안전하고 편하게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 중에 동영상을 촬영해 간직할 수 있도록 핸드폰이나 USB, 이메일로 받아 보실 수도 있는데요. 푸른 창공을 가르는 짜릿한 추억을 만들어 드립니다.

코스는 총 4가지가 있는데요. 680m의 산과 도시가 어우러진 이륙장에서 이륙해 소백산을 나르는 ‘기본코스’와 하늘에서 놀이 기구를 타듯 짜릿한 아트 비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트코스’, 1000m 이상의 산과 도시를 발아래 두고 높이 날아오르는 ‘VIP코스’, 그리고 패러글라이딩에 특별히 제작한 현수막을 부착해 뒤이어 함께 비행하는 상대방에게 특별 이벤트를 할 수 있는 ‘프로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오프로드 산악 ATV (출처: 단양패러글라이딩 홈페이지)

또한, 단양패러글라이딩을 이용하신 분들에게는 오프로드 산악 ATV, 래프팅, 클레이 사격, 충주호 유람선, 고수동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더불어 펜션, 제휴 음식점 할인 및 서비스 혜택까지 제공됩니다. 각종 레저 체험 프로그램과 관광 시설이 가까이 모여 있어 이동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고 전망대와 포토존이 잘 꾸며져 있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알차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 내일로 인기 코스인 단양역까지 현대로템이 제작한 KTX-이음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다.

 


단양패러글라이딩 안내

◎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52
◎ 이용요금 | 기본코스 110,000원 / 아트코스 130,000원 / VIP코스 220,000원 / 프로포즈 350,000원
◎ 픽업시간 | 단양역 09:00, 10:40, 11:40, 12:50, 15:20, 16:40
◎ 문의처 | 1800-3326
카카오톡 문의 ID: PARA18003326
단양패러글라이딩 홈페이지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끝까지 힘내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현대로템이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모두 파이팅!!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