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빠르게 더 저렴하게, KTX 할인 이용 방법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18. 8. 10. 16:57

본문

무더운 열기가 가득한 도심을 벗어나 몸과 마음의 힐링을 느끼는 여름휴가! 7월 말부터 시작한 본격 여름휴가의 절정을 달리는 지금,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휴가지로 떠나는 방법은 단연 열차 이용입니다. 교통정체 걱정 없이, 운전의 피로함도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열차 타고 떠나는 길에 할인의 기쁨까지 더해진다면 그야말로 꿀휴가가 따로 없겠죠. ‘핵이득’ KTX 할인 이용 방법, 정리 들어갑니다!


KTX 할인을 받기 위해서 먼저 준비해야 할 것

KTX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코레일멤버십에 회원 가입해야 합니다. 코레일멤버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멤버십 가입하기 (바로가기)

다음으로 코레일톡 어플(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코레일톡은 승차권의 예약, 변경 및 모바일 승차권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서, 다양한 KTX 할인혜택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을 이용해서 승차권을 구매할 때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 할인승차권을 구입하기 전 체크해야 할 내용은, 해당 할인은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열차가 운행되지 않거나, 할인좌석이 조기 매진될 수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할인승차권 구입을 예정하고 있다면 먼저 나의 일정과 할인승차권 판매상황을 체크하여 여행일정을 유동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이서 5만원_ 강원도 갈 때 넷이 뭉치면 시원하게 할인

지난 5~6월 코레일이 선보여 인기를 끈 KTX 강릉선 ‘넷이서 5만원’ 할인상품이 8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다시 판매됩니다.


▲출처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8월 6일 승차분부터 12월 31일 승차분까지 적용되는 ‘넷이서 5만원’은 강릉선 KTX를 이용하는 승객에 한해, 구간에 상관없이 4명이 함께 승차권을 구매하면 무조건 5만원에 표 4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역에서 강릉역까지 성인 4인이 KTX 일반실을 이용할 경우 총 11만 400원(편도 1인 승차요금 2만 7,600원)이 들지만 ‘넷이서 5만원’ 할인상품을 이용하면 5만원에 갈 수 있는 것입니다.

KTX 강릉선 ‘넷이서 5만원’ 할인 대상은 코레일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승차권 구입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어플(앱)에서 가능합니다. 적용 대상은 강릉선 KTX 전구간이며, 구입 시한은 출발 2일 전까지 구입하면 됩니다.


청소년 드림_ 떠나라 청소년! 청소년을 위한 할인제도

‘청소년 드림’ 할인제도는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할인입니다. 할인 대상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청소년 인증을 받은 회원만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드림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출발 1일 전까지 지정된 좌석을 10~30%까지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할인승차권은 구입한 본인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며 승차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청소년 드림 할인승차권은 지연할인증 외에는 다른 할인과 중복적용되지 않으며, 1인 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힘내라 청춘_ 청년을 위해 준비된 시원한 할인

‘힘내라 청춘’ 할인제도는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5세~33세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입니다. 할인 대상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청년 인증을 받은 회원만이 가능합니다. 힘내라 청춘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출발 1일 전까지 지정된 좌석을 10~40%까지 할인하여 판매하며, 최저운임 이하로는 할인이 되지 않고, 특실 요금 또한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할인승차권은 구입한 본인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며 승차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힘내라 청춘 할인승차권은 지연할인증 외에는 다른 할인과 중복적용되지 않으며, 1인 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맘편한 KTX_ 예비맘 & 초보맘의 여행길, 열차 타고 편안하게

‘맘편한 KTX’ 할인제도는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신부와 그 보호자 1명(성인) 대상으로 하는 할인입니다. 맘편한 KTX 할인제도 이용을 위해서는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서(임신진단서, 사본 가능)와 신분증을 제시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대리 등록 또한 가능하니, 몸이 무거운 임신부는 가족 찬스를 쓰는 것도 좋겠죠. 할인기간은 임신기간 및 출산예정일 후 1년 경과까지 가능하니 예비맘은 물론 초보맘도 KTX 이용에 할인을 받습니다. 맘편한 KTX를 이용하는 예비맘과 초보맘은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특실요금의 40% 할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 20분 전까지 할인대상열차의 승차권을 구입하면 되고, 승차권 예약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어플(앱)에서 가능합니다.



다자녀 행복_ 아이와 함께하는 열차여행, 부담없이 고고!

‘다자녀 행복’ 할인제도는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5세 미만 자녀 3명 이상을 둔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족정보를 등록한 후, 가까운 역 창구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시하여 등록 내용을 확인하면 할인 승차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자녀 행복 할인은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 이상(성인 1명 포함)이 이용하는 경우 성인 운임의 30%를 할인받습니다. 즉, 아이가 셋이라면 아이를 데리고 가는 부모님의 승차권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자녀 행복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출발 1일 전까지 할인대상열차의 승차권을 구입하면 되고, 승차권 예약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어플(앱)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다자녀 행복 할인은 1일 2회, 1개월 10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기초생활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한 공공할인, 4세 미만의 동반 유아에 대한 할인, 10명 이상 단체 여행객에 대한 할인, 코레일톡 어플을 이용하여 모바일 발권한 ‘셀프티켓’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셀프티켓 할인쿠폰 증정 등 KTX를 이용하는 다양한 할인 방법이 있으니, 나의 상황에 맞는 할인은 무엇인지 떠나기 전 한 번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TX 할인제도 및 세부사항 알아보기 (바로가기)


시원한 할인 가격으로 KTX 열차에 승차했다면, 다음 코스는 무엇일까요? 세상 편안하고 쾌적한 상태로 KTX 열차를 만든 현대로템의 기술력을 온 몸으로 느껴 보는 것! 지금 여러분이 타고 계신 KTX 고속철도차량은 바로 현대로템의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해 만든 철도차량이랍니다. 빠르고 편안하게, 상쾌하고 즐겁게, 떠나는 순간부터 힐링을 선사하는 현대로템 제작 고속철도차량과 함께, 부담없는 코레일 할인제도 이용해서 올 여름 멋진 휴가를 떠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