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슐랭] 손만두전골 유명한 의왕 백운호수 ‘정원칼국수’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4. 1. 22. 16:20

본문

 

‘로템슐랭'은 현대로템이 위치한 의왕, 창원, 당진에서 가족,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코너이기도 합니다.

로템슐랭으로 떠나는 미식기행 꼬우!

 

이제 곧 설이 다가오는데요. 설 즈음 먹고 싶은 음식 일순위는 만두가 아닐까요.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손만두전골이 1월 로템슐랭 주인공인데요. 의왕 백운호수 인근에 위치한 맛집정원칼국수를 소개합니다.  뜨끈하게 배도 채우고 멋진 겨울 호수도 둘러보세요.

 

 

 

 

 

 

한우사골로 더 얼큰하고 시원한 손만두전골

 

정원칼국수가 의왕맛집이 된 1등공신은 손만두전골인데요. 이 곳의 전골은 일반 전골과 다르게 만두를 따로 내어오고 칼국수도 곁들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배추, 버섯, 숙주 등 야채가 푸짐해 겨울이면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아요.

 

손만두전골의 핵심은 바로 국물과 만두에 있어요. 한우사골로 끓여 더욱 진하고 깊은 국물을 맛볼 수 있는데요. 뜨끈한 국물에 맛보기로 제공되는 인기별미 된장보리밥도 함께 먹어 보세요. 맛있으면서 보양식으로도 좋아요.

 

여기에 직접 빚은 손만두도 아주 매력적인데요. 쫄깃한 만두피에 부추, 당면 등 촉촉한 만두소가 꽉 차 있어 두툼하고, 정말 담백해요. 직접 담가 더욱 아삭아삭한 김치를 곁들여 보세요.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꿀조합이랍니다. 참고로 만두는 고기, 김치 중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어요.

 

 

 

 

 

 

바삭한 식감 메밀전병과 쫀득한수수부꾸미

받자마자 김이 모락모락 나던 메밀전병도 먹어봤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그야말로 겉바속촉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병소 양념이 어찌나 맛있던지 소를 밥을 비비면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이 한 단계 더 올라가요. 꼭 시켜야 할 메뉴로 추천합니다.

 

중독성 있는 메뉴 중 하나인 수수부꾸미도 먹어봤어요. 갓 튀겨져 나와 쫀득한 떡 느낌의 식감 때문에 자꾸만 손이 가요. 여기에 달달한 팥앙금이 꽉 차 있어 감칠맛을 더 돋워줘요. 튀겼지만 안에 김치가 있어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기 좋아요. 배가 부른데도 젓가락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새콤달콤한 맛 자랑하는 논우렁초무침

논우렁무침은 우렁과 미나리, 오이 등을 새콜달콤하게 무친 곁들임 음식인데요. 향긋한 깻잎에 꼬들꼬들한 날치알과 같이 싸 먹는 매콤한 맛이 별미입니다. 논우렁초무침은 반주를 함께 하기에도 좋은 메뉴였습니다.

 

새해를 맞아 백운호수에서 예쁜 풍경 보시고 맛, , 가격 삼박자 모두 갖춘 정원칼국수에서 푸짐한 한 끼도 즐겨보세요. 2월에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