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B]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12. 20. 17:00

본문

현대로템은 2023년 각 분기마다 부문별 자율준수 활동을 점검하고 공정거래 동향을 공유하고자 자율준수협의회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현대로템 자율준수협의회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운영하는 대표이사 직속 협의체예요. 선제적 예방 활동을 통해 전사 공정거래 관련 법 위반행위를 방지하고 투명경영, 준법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됐습니다.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은 자율준수 실천 및 공정거래 준법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CP활동을 신년에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자율준수관리자인 의장과 각 10개의 부서의 팀장으로 구성된 현대로템 자율준수협의회의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한 올해 활동을 소개합니다.

 

 

 

 

 

 

 

표어 공모전 열어 공정거래 인식 확산

첫 번째는 표어 공모전입니다. 사내 공정거래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난 6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사행시 형식의 표어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최종 당선작은 신규 화면보호기로 제작하여 임직원들이 자주 볼 수 있도록 했어요.

 

 

 

 

 

 

2023년도 CP 우수팀·우수사원 선정

또 9월에는 2023년도 CP 우수팀∙사원을 선정하기도 했어요. 구매사업부 ‘통합구매팀’에게 우수팀의 영광이 돌아갔는데요. 통합구매팀은 거래구조를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개선하고 팀원 모두 올바른 CP 문화 정착에 적극 협조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됐습니다.

 

우수사원에는 구매기획팀 신해창 책임이 선정됐는데요. 신 책임은 2년 연속 공정거래위원회  협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구매사업부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공정성∙투명성 교육을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공정거래 위반 제보 채널 상시 운영

현대로템 공정거래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팀에서는 실무상 발생할 수 있는 공정거래  관련 상담과 CP 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유선(031-8090-8221)이나 QR 코드로 받고 있는데요. QR코드로 접속하면 현대로템 컴플라이언스 제보채널로 연결돼 누구나 상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로템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배포, 준법교육 등 다양한 CP활동을 시행하였습니다. CP 활동과 함께 앞으로도 공정거래 원칙을 준수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솔선수범하는 현대로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