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B] 명중입니다! K2전차 폴란드 최초 사격훈련 리뷰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3. 4. 7. 15:30

본문

작년 12월에 폴란드로 입하된 K2전차의 이후 근황, 모두 궁금하셨을 텐데요.

 

지난달 31일 폴란드에서 최초로 K2전차가 폴란드에서 실사격 훈련을 했습니다. 그 생생한 현장,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현지시간331, 폴란드 동북부 오르지스(Orzysz) 사격장에서 사격 훈련이 진행됐는데요. 현장에서 K2전차 4대가 다양한 거리에 표적을 차례대로 명중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렁찬 소리를 내며 위풍당당한 자태로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는데요. 장거리 표적도 명중시켜 현지에서 찬사를 받았답니다.

 

훈련장에는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폴란드 부총리 겸 국방장관 등 폴란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굉장한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두다 대통령은 K2전차가 처음 폴란드에 도착했을 때부터 직접 부두로 나와 환영 행사를 여는 등 환영의 마음을 표현해왔습니다.

 

K2전차의 첫 사격 훈련, 잘 보셨나요. K-방산을 실력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하할 소식이 하나 더 있는데요. 같은 날 현대로템과 폴란드 국영방산그룹 PGZ, 그리고 PGZ 산하 업체인 WZM 세개의 회사가 K2전차를 생산하고 납품하기 위한 컨소시엄 이행합의서를 체결했습니다.

 

앞으로도 K2 전차의 우수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K-방산을 해외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생길 것으로 기대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