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로템, 해병대 장병 자녀 장학금 전달

Newsroom

by 현대로템 2020. 8. 11. 10:36

본문

▲ 지난 10일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이승도 해병대사령관(왼쪽부터), 이용배 현대로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해병대사령부에서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 10일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을 격려하고 양질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이번 전달식에는 이승도 해병대사령관, 이용배 현대로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전달식은 참석자 환담을 시작으로 장학금 전달, 기념촬영, 해병대사령부 내 역사관 관람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현대로템의 해병대 사회공헌활동은 이번이 처음으로 장학금은 해병대 덕산장학재단을 통해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의 학업 지원에 쓰일 예정입니다. 재단은 매년 50여명의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달식을 비롯해 현대로템은 호국보훈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방산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매년 임직원들이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 묘역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저소득 국가유공자를 위한 후원금도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로템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철길 타고 찾아가는 소외이웃’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로템은 쪽방촌 봉사활동, 영아일시보호소 지원, 시청각장애인 문화해설사 양성 교육 후원, 학대 피해 아동 심리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