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24(수)~26(금) 3일간 서울 코엑스에
2026 국토교통기술대전에 현대로템이 함께했습니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에서 수소전기트램을 비롯해
현재 핵심기술을 개발 중인 3MW급 수소전기기관차, 수소전기동차 등
친환경 철도 라인업을 소개했다고 하는데!
스크롤을 내려보며
국토교통기술대전 현장을 만나볼까요?
내일의 이동을 만나다

국토교통기술대전은 교통, 철도, 도로, 도시 등
우리 생활과 가까운 국토교통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지난 6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는데요.
미래의 이동 방식과 일상을 바꿔나갈 다양한 기술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미래 철도 기술의 현장

이번 전시에 현대로템은 국토교통 R&D 상용화 기술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참여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함께 현대차그룹관으로 참가하여
그룹 차원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력과 함께
현대로템만의 철도 분야 R&D 성과를 소개했는데요.
수소전기트램을 비롯해 현재 핵심기술을 개발 중인
3MW급 수소전기기관차, 수소전기동차 등
친환경 철도 라인업을 소개했습니다.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



이날 전시에서는 ‘국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는 국토교통부의 과제 아래, 현재 연구가 진행 중이거나
개발이 완료된 현대로템의 기술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수소전기기관차 &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
디젤 중심의 철도 동력 체계를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으로
현대로템이 연구 및 개발 중인 기술이에요.
전시를 통해 수소전기기관차와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의 핵심기술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세대 고속차량 EMU-370>
KTX-산천과 KTX-청룡에 이어 미래 고속철도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차세대 고속차량 EMU-370.
현대로템은 견인전동기 등 시제품을 통해
그 핵심 기술 연구 성과를 소개했습니다.
더 나은 이동의 미래를 향해

이번 국토교통기술대전은 현대로템의 수소 모빌리티 기술과
차세대 고속차량 기술을 통해 국토교통 R&D 성과를 더 많은 분들께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현대로템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효율적인 철도 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국민의 일상과 더 가까운 곳에서 더 나은 이동의 미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모두의 지하철」 교통약자 환승 안내표지 개선 프로젝트 : "장벽을 허문 1년의 기록과 새로운 시작" (0) | 2026.04.20 |
|---|---|
| [대표 CSR 프로그램] 교통약자 환승 안내표지 개선 프로젝트 : "장벽을 허문 1년의 기록과 새로운 시작" (0) | 2026.04.16 |
| 현대로템, 2026 대만 가오슝 스마트시티 박람회 참가 (0) | 2026.04.01 |
| [대표 CSR 프로그램] ‘모두의 지하철’ 교통약자 환승 안내표지 개선 프로젝트 (1) | 2025.04.16 |
| [월간로템] “올바른 기업문화 조성”..현대로템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0) | 2024.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