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로템, 亞 최대 지상무기 전시회 참가

Newsroom

by 현대로템 2022. 9. 22. 09:15

본문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서 지상무기체계 솔루션 제시
미사일 방어 첨단 방호체계 적용한 전차 및 장갑차 전시
다목적 무인차량 등 병력 감소 대응 무인 미래무기체계 선봬

 


현대로템이 국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상무기 전시회에 참가합니다.
 
현대로템은 이번 달 21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는데요.
 
대한민국방위산업전은 격년으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상무기 전시회입니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 기아, 현대위아 등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공동 전시관을 꾸려 전시에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검증된 기술력 기반 국내 지상무기체계 선두기업’을 주제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현대로템은 주요 전시품들을 통해 현재와 미래 전장에서 주요 이슈로 부상 중인 지상무기체계의 방호력 증진 및 병력 감소에 대한 솔루션을 선보이는데요.
 
우선 현대로템은 전차, 장갑차 등 지상무기체계의 방호력 증진 방안으로 첨단 방호체계가 적용된 K2전차와 차륜형장갑차를 실물 전시합니다. 미사일 등 위협체를 직접 요격해 무력화하는 하드킬(Hard-kill) 능동방호체계 APS(Active Protection System)가 적용돼 강화된 방호력을 확보한 모델입니다.
 
아울러 현대로템은 폴란드형 및 중동형 K2 전차와 함께 105mm 포탑 적용 차륜형장갑차 등 다양한 K2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계열형 모델들의 모형을 전시해 국내 지상무기체계 선두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선보입니다.
 
현대 전장에 대응하는 지상무기체계와 함께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 가용 병력 감소 이슈에 대응 가능한 미래무기체계를 선보이는데요. 현대로템의 미래무기체계는 4차 산업혁명 기반 첨단 기술이 적용돼 무인화 및 원격운용을 통해 사람을 대신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로템은 미래무기체계 주요 전시품으로 다목적 무인차량을 선보입니다. 임무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탑재 및 운용할 수 있는 원격·무인운용 차량으로 이번 전시회에는 전파 방해 장치인 재머(Jammer)가 장착된 다목적 무인차량이 전시됩니다. 미래 전장에서 드론 등 무인기의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현대로템은 다족형 복합구동 미래 지상 플랫폼 DOSS(Daring Operations in Service and Search)의 모형을 전시하는데요. 전기로 구동하는 DOSS는 지형에 따라 로봇 다리로 보행하거나 바퀴를 이용해 빠르게 기동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원격 및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감시정찰, 부상자 수송, 물자 운반, 폭발물 탐지 및 제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밖에 현대로템은 미래 지상무기체계인 차세대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모형을 비롯해 웨어러블 로봇 제품군으로 상향작업 보조용 VEX(Vest Exoskeleton), 지게형 H-Frame 등을 선보이며 미래 시장에 대응하는 첨단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K2 전차, 차륜형장갑차, 다목적 무인차량 등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국내 지상무기체계 선두기업으로서 다양한 전장에 대응 가능한 지상무기체계 솔루션을 선보인다”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지상무기체계 시장 공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