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오락실] “KTX-이음은 ISFJ”..현대로템 열차별 MBTI 대공개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4. 1. 3. 17:00

본문

열차도 저마다 성격이 있다고 생각해본 적 있나요? 요즘 한 번은 꼭 해본다는 MBTI(성격유형검사)를 현대로템 열차에도 해봤는데요. 과연 현대로템의 열차들은 어떤 MBTI를 갖고 있을까요? 1월 로템오락실에서 재미로 알아본 열차별 MBTI 다함께 즐겨보시죠.

 

 

 

 

 

 

외유내강 스타일의 ‘KTX-이음’은 ISFJ

국내 최초의 동력분산식 고속열차인 KTX-이음의 MBTI부터 확인해 볼까요. KTX-이음은 바로 외유내강형의 ISFJ 유형을 지녔습니다. 조용하고 내성적인 디자인을 가진 반면에 최대 시속 260㎞의 빠른 속도를 가진 반전 매력을 갖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KTX-이음(EMU-260)의 고속화 모델인 최대 시속 320km/h의  EMU-320이 시운전 중에 있어요. 이러한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는 동력집중식 고속열차보다 가속과 감속 기능, 수송효율이 뛰어납니다.

 

또 ‘국민과 국민을 이어주는 열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따뜻하고 세심한 서비스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좌석 열마다 개별 창문을 만들고 스마트폰 무선충전, USB 포트를 탑재해 승객의 편의성을 더했답니다.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이 뛰어난 모습이 F같네요.

 

 

 

 

 

 

 

혁신적인 리더형 ‘KTX-산천’은 ENFJ

KTX-산천은 국내 최초로 독자 기술로 제작된 고속열차예요. 다른 열차들보다 혁신적이고 뛰어난 도전정신을 갖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어요. 우선 전두부가 뾰족하게 생긴 기존의 KTX와는 다르게 KTX-산천은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인 ‘산천어’를 모티브로 삼아 매끄러운 유선형으로 제작됐어요. 또 모든 객실에 역방향 없이 회전식 좌석을 해 승객들에게 재밌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ENFJ의 특징 중 하나인 배려심 또한 눈에 띄는데요. 좌석 아래 중앙에 콘센트를 추가해 더 이상 옆 사람 눈치 볼 필요 없이 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요. 또 4인석, 유아 동반석을 따로 마련해 탑승 승객 모두 편안히 목적지에 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인싸 기질 타고난 계획가 ESTJ ‘서울 2호선 전동차’

서울 2호선 전동차는 서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전동차 중 하나예요. 활기찬 도시 곳곳을 달리는 2호선은 항상 사람들의 웃음과 대화 소리로 가득 차요. 여기에 홍대입구, 강남역 등 서울의 왠만한 핫플레이스를 오가는 덕분에 텐션 높은 인싸 기질이 아주 뛰어납니다. 또한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이 적용돼 마찰소음과 미세먼지 또한 크게 줄였는데요. 실용성이 뛰어난 모습에서 T가 연상됩니다.

 

 

 

 

 

 

 

창의적인 도시 탐험가 INFP ‘ITX 청춘 2층 전동차

ITX 청춘 전동차는 국내에서 다소 생소한 2층 객실로 운행되는 열차인데요. 국내 유일의 2층 전동차로 4,5호차에 2층 객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전적인 도시 탐험가 성향도 갖고 있어요. 용산에서 춘천까지 최고 운행 속도 180km/h로 달리며 승객들에게 특별한 감성과 아름다움을 선물해요.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추구하는 면이 바로 ITX청춘의 매력 포인트랍니다. 

 

현대로템 열차별 MBTI 재밌게 보셨나요?! 여러분과 가장 비슷한 성향의 열차는 어떤 열차인가요? 댓글로 알려 주세요! 다음 로템오락실에서 또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