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전•혁신•가능성으로 새해를 열자! 2018년 현대로템 시무행사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18. 1. 3. 17:17

본문

희망과 설렘 가득한 2018년 새해가 열렸습니다. 올 한 해 여러분의 목표와 소망은 어떤 것인가요? 뜨거운 새해 첫 태양을 닮은 새 출발의 활력과 열정이 넘치는 지금, 도전•혁신•가능성으로 미래를 여는 현대로템 임직원들의 새해 첫 만남, 2018년 현대로템 시무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의욕과 미래를 향한 기대가 가득한 자리

2018년 1월 2일 수요일, 경기도 의왕 현대로템 본사 대강당. 반가운 웃음과 활기찬 덕담이 오가는 이곳은 현대로템 새해 시무행사 현장입니다.


▲새해 첫 날, 동료들과 함께 따스한 덕담을 나누는 티 타임

통상적인 시무식과 달리 부드러운 분위기 속 따뜻한 차 한 잔과 격의 없는 대화가 이루어지는 새해 첫 만남의 자리, 임직원들의 얼굴엔 2018년에 대한 기대감이 가득합니다.


▲현대로템 임직원들에게 있어 새해는 감사와 반가움으로 시작된다

2018년 현대로템 시무행사는 통상적인 시무식과 달리 마치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것처럼 부드럽고 캐주얼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현대로템이 전하는 희망찬 새해 인사와 함께 임직원들이 행사장에 입장하고 있다

2018년 현대로템 시무행사는 행사 전 자유로운 티 타임을 즐긴 것으로 시작, 본 행사에서는 현대로템 김승탁 사장의 신년사 발표와 함께 2017년 현대로템 10대 뉴스 영상 및 현대로템 우수사원 소개 영상, 국내외 임직원 새해인사 영상 상영, 신 조직문화 ‘프라이드 업’ 뮤직비디오 상영 등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다채로운 볼 거리가 소개되었습니다.

▲2017년 현대로템 10대 뉴스 자세히 보기


▲2018년 신년사를 발표하는 현대로템 김승탁 사장과 경청 중인 임직원들

이날 시무행사에 참석한 현대로템 김승탁 사장은 2018년 새해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한 관리체계 고도화’를 경영방침으로 당부하며 첫째, 지속가능한 경영기반 구축, 둘째, 업무 프로세스 혁신, 셋째, 사업 핵심역량 확보 등 세 가지 실천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김승탁 사장의 2018년 신년사를 경청하는 임직원들의 표정에서 결의가 느껴진다

김승탁 사장은 2018년 예상되는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한 회사 기초체력의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 또한 강조하였습니다.


▲새해의 경영방침을 꼼꼼히 메모하며 2018년의 목표를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김승탁 사장은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합심하여 목표를 향해 달려가자고 독려하며, 2018년이야말로 명실상부하게 경영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신년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웃음과 감동, 도전으로 열어가는 희망찬 2018년

한편 현대로템 시무행사에 모인 임직원의 웃음과 박수를 이끌어 낸 것은 바로 다양한 영상물로 표현된 ‘현대로템인의 이야기’였습니다.


▲새해 인사 영상을 관람하며 함께 웃고 박수치는 현대로템 임직원들의 모습

의왕, 당진, 창원 등 전국 각지 현대로템 사업장에 재직 중인 임직원과 터키, 인도 등 해외 곳곳에서 일하는 임직원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한 마음으로 새해 인사를 건네는 영상이 상영되는 동안 곳곳에서 탄성이 터져나왔죠.


▲전국 각지 및 해외에서 근무하는 현대로템인의 새해 인사 영상

서툰 한국어와 어설픈 세배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새해 인사를 전하는 외국인 직원의 모습에서 하나되는 현대로템인의 정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현대로템 신 조직문화 ‘프라이드 업’ 뮤직비디오를 영상에 담아 본다

현대로템 신 조직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는 ‘프라이드 업’ 뮤직비디오도 임직원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경쾌한 트로트 리듬에 신 조직문화 ‘프라이드 업’ 실천의지를 담아 전하는 뮤직비디오에는 낯익은 현대로템인이 여럿 출연하여 함께하는 재미를 가득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8년 시무행사에 참석한 450여 명 현대로템 임직원들은 입을 모아 “새롭고 참신한 시무 행사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임직원들은 더욱 유연하고 활력이 넘치는 현대로템 신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2018년의 멋진 스타트를 열어 주는 시무행사였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 현대로템 모든 임직원들은 도전과 혁신,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으로 미래를 향한 새로운 길을 내기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변화를 이끄는 열정이 느껴졌던 2018년 현대로템 시무행사에서 새해를 여는 현대로템의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올 한 해, 뜨겁게 타오르는 현대로템인의 의지를 통해 목표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날들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