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국내 철도차량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현대로템이 국내 철도차량산업 관련 기업들의 경쟁력 확보에 나섭니다.

현대로템은 경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린 '철도차량부품산업 육성 전략 보고회'에 철도 관련 연구기관 및 대학, 지역산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철도차량산업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 철도차량산업 육성 추진 협의체에 참여했습니다.

지난 6월 23일 열린 보고회는 철도차량산업 경쟁력 확보와 철도차량 부품산업 간의 융합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경규담 현대로템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현대로템은 이날 철도차량 핵심부품 시험인증 기반구축 사업 수행을 위해 경상북도, 경산시, 철도연, 상신브레이크와'철도차량산업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철도차량산업 육성을 위해 연구시설·시험 장비의 활용, 기술전문가 풀(Pool) 활용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 기술교류회 및 워크숍 개최, 정보·인적 교류 등 기관별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테크노파크에 철도차량의 핵심부품인 대차, 제동, 전장, 의장 관련 부품의 인증을 위한 시험평가 전용 장비 구축을 위한 기술과 인력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철도차량 핵심부품 시험인증 기반구축 사업은 철도차량 핵심부품의 시험평가, 장비 운용 및 시험평가기술 구축 등 부품기업의 기술자생력 확보를 위한 기술교육 및 컨설팅 지원방안 마련이 목적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기획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추진 중인 이 사업은 오는 2019년 11월까지 약 3년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부품산업, 소재산업, 철도차량부품산업을 기반으로 철도차량시장 확대와 직·간접적인 추가 고용창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국내 철도차량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아울러 현대로템은 이날 한국철도차량엔지니어링, 우송대학교, 철도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경북테크노파크 등 산·학·연·관으로 구성된 40여 기관단체와 함께 신성장산업 창출을 위한 철도차량산업 육성 추진 협의체를 구성했습니다.

협의체는 경북 지역 특화산업 분야인 자동차부품 및 소재분야와 철도차량 핵심부품의 협력 방안을 도출하고 산·학·연·관 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기업지원 방향을 제시, 기술 컨설팅 수행이 가능하도록 운영될 계획입니다.

현대로템은 지난 2월에도 우진산전과 자카르타 경전철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철도차량 부품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산·학·연·관 합동으로 철도차량산업 육성을 위해 국내 철도 관련 기관이 한자리에 모였다"며 "이번 협약 및 협의체 구성을 통해 국내 철도차량산업 육성에 기여하고 신규 연구개발과 사업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로템, 국내 철도차량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Posted by 현대로템
< 이전 1 ··· 177 178 179 180 181 18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