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로템인을 춤추게 하라! OX퀴즈로 알아보는 현대로템 복리후생 제도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18. 11. 30. 14:14

본문

사회적으로 '워라밸'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복리후생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사적으로 직원을 위한 복지가 어느 정도 뒷받침되어야 워라밸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취업준비생의 입장에서도 꿈꾸는 기업의 복리후생 제도는 꼭 알고 싶은 정보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기업의 장점을 미리 알고 있다면, 더 열정적으로 채용에 임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OX 퀴즈로 쉽게 알아보는 복리후생 제도, 지금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퀴즈로 알아보는 복리후생

현대로템은 철도와 방산, 플랜트의 3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다른 부분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복리후생과 사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모든 임직원이 누릴 수 있는 사내 복지 제도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대로템은 취학 전 만 6세 이상의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1년간 유아교육비를 지원합니다. 3년 이상 근속한 임직원 자녀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유아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사실! 유아교육비의 혜택을 누린 임직원들은 아이들의 취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된다고 귀띔했습니다.


현대로템은 임직원 자녀의 중·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자금 역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교육비 걱정이 크기 마련이지만, 현대로템의 든든한 배려로 ‘일 가정 양립’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회사에서 온전히 업무에 집중하고 좋은 성과를 내는 장기 근속 임직원이 많다고 해요.  


정답은 X, 현대로템은 임직원의 취미서클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효과적인 여가 활용 및 회사 내 동호인 모임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금도 지급합니다. 동호인 지원 제도는 건전한 기업문화 육성을 위해 필수적인 복리후생 제도이기 때문이죠!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현대로템 와인 동호회, 축구 동호회, 마라톤 동호회, 산악회

동호회 활동을 원하는 임직원들은 15~100명으로 구성해 3개월간의 자체활동 이후 동호회를 등록합니다. 이후 매월 활동보고서를 작성해 총무팀에 제출하면 되고, 동호회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답니다.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얻고 있는 임직원들을 몇 차례 소개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참여하고 싶은 동호회는 무엇인가요?

▲현대로템 농구회의 농구대회 출전기 

▲현대로템 선상낚시동호회 HFC 

▲현대로템 스크린골프동호회 버디버디 

▲현대로템 와인동호회 와인 앤 라이프

▲현대로템 축구동호회 올인

▲현대로템 산악회

▲현대로템 마라톤 동호회


임직원 자녀의 입학 역시 현대로템이 꼼꼼히 챙기는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직원들의 애사심을 고취하고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입학 시기를 챙기고 있는데요. 사전에 대상 자녀를 조사해 축하와 응원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발송합니다.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 세트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는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학용품 세트가 준비됩니다. 이 선물은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 회사 최고!’라는 반응을 얻음은 물론, 임직원에게도 사랑받는 복지 제도라는 사실!


결혼기념일은 부부에게 있어 일 년 중 가장 특별한 하루일 것입니다. 현대로템은 결혼 25주년을 기념하는 은혼식(Silver wedding)에 1일 휴가를 부여합니다. 25년이라는 긴 시간을 함께한 임직원 부부를 위해 경조 휴가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직원의 경조사를 위한 휴가인 만큼, 사용 전에 인사팀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 25주년을 기념하는 은혼식은 50주년 기념일인 금혼식과 함께 대표적인 결혼기념일 행사입니다. 직원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휴가인 만큼, 휴가를 이용해 부부 여행이나 외식 등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 임직원이 많다고 하는데요. 휴가를 즐기고 돌아와 회사에 대한 애정이 더욱 커지는 것은 물론이겠죠?


회사에 다니다 보면 갑작스러운 출장이나 업무량으로 여름휴가를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현대로템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임직원 재충전을 위한 휴양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름(7/10~8/31)과 겨울(12/10~2/28) 성수기에는 사전 신청 후 추첨하지만, 비수기 및 연휴에는 이용일 30일 전까지 전산 신청을 통해 배정받을 수 있죠. 현대로템 임직원은 한화리조트와 웰리힐리파크, 해비치호텔, 해비치리조트, 대명리조트 등 전국 유명 휴양소에서 연 1회 2박 3일의 꿈같은 휴가를 즐기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임직원을 위해 준비된 다채로운 복리후생 제도, 어떻게 보셨나요? 현대로템은 이처럼 임직원들의 워라밸과 업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 미리 알아본 복지 제도가 예비 현대로템인들에게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