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 맛집 음식까지 당일 초특급 배송! 시속 300km로 달리는 KTX특송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18. 11. 2. 09:37

본문

현대로템이 제작한 KTX 덕분에 우리의 삶은 더욱 쾌적해졌습니다. 빠르고 안전한 열차 운행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졌죠. 귀향, 여행, 출장 등 KTX를 이용하는 사람과 목적은 모두 다르지만, 저마다의 사연을 실어 나르는 발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듯 친숙한 KTX가 사람만 싣고 달리는 게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따뜻한 사연을 품은 물품들을 운반해주는 KTX특송의 비밀!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빠르고, 안전하다! KTX특송

KTX특송은 말 그대로 KTX 열차를 이용해서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소화물이나 서류 등의 가벼운 화물 등을 배송하는 데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KTX 열차의 특성상 여객 수송이 주 역할이므로, 크고 무거운 물품의 배송은 제한되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전국의 14개 주요 KTX역에서 특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역에서 특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목적지까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배송이 가능합니다. 특히, 날씨 등의 주변 환경에 구애를 덜 받는 기차의 특성이 KTX특송에도 그대로 접목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도로상황이나 기상 여건과 관계없이 지켜지는 기차의 ‘정시성’ 덕분에 정확한 시간에 물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친환경 교통수단인 열차를 이용하므로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줄이고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덕분에, 환경 친화적인 배송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KTX특송을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

KTX특송을 이용하려다 보면, ‘기차역으로 직접 찾으러 갈 수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택배 배송이 집이나 회사 등 특정한 장소에서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KTX특송으로 받은 물품도 반드시 기차역에서만 찾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KTX 주요 역으로 도착한 물품은 연계된 퀵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목적지까지 빠르게 배송할 수 있습니다. KTX특송 상담 예약 서비스를 통해 퀵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최종 목적지에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KTX특송이 ‘고속버스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항공기보다 빠르고 저렴하게’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만큼 그 이용방법과 요금이 궁금하실 텐데요. 


▲KTX특송 영업소 및 이용 시간 (출처: KTX특송 공식 홈페이지)

기차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더라도 자주 가는 역은 한정적인 경우가 많아, 어떠한 역에서 KTX가 운행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럴 땐 KTX에서 배송하는 전국 14개 역을 살펴보면 배송 계획을 세우기 편리합니다. 

운영 시간 내에 방문해야 물품을 접수하거나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려는 역의 운영 시간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는 역도 있으므로, 배송지역이 변경되었다면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물품 접수는 상하차 시간을 고려하여 열차 출발 30분 전까지만 가능하다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KTX특송 기본요금 안내 (출처: KTX특송 공식 홈페이지)

KTX특송 요금은 출발지와 도착지에 따라 크게 경부선과 호남선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각 권역을 수도권, 충청권, 경북권, 경남권으로 구분해 기본요금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구간이 어떠한 노선으로 운영되는지 먼저 살펴보고, 각 권역별로 기본요금을 확인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울산까지 물품을 배송하려면 ‘경부선’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경부선 요금표에서 수도권과 경남권이 만나는 영역의 기본 요금을 확인하면 됩니다. 따라서 이때의 기본요금은 8천 원이 되는 것이죠. 서울에서 광명까지와 같이 동일한 권역 내에서 이동할 경우에는 6천 원의 기본요금이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기 및 무게에 따른 할증 요금 (출처: KTX특송 공식 홈페이지)

기본요금 이외에 추가 할증이 요금이 적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화물 배송에 특화된 KTX특송의 특성상, 크기나 무게에 따라 요금 할증이 적용됩니다. 특히, 안내된 규격을 벗어나는 경우에는 접수 자체가 불가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물품 특성에 따른 할증 요금 안내 (출처: KTX특송 공식 홈페이지)

또 하나, 이용 전 보내거나 받을 물품의 특성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중품 및 취급 주의 물품이 포함된 경우 접수할 때 반드시 이 사항을 고지해야 합니다. 사전에 알리지 않은 물품은 배송사고가 일어났을 때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중요한 물품이라면 반드시 고지가 필요합니다. 귀중품의 경우 물품 금액에 따라 추가 할증 요금이 적용됩니다. 취급 금지품목, 손해배상 등 자세한 이용 방법은 KTX특송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X 특송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마음을 배송하는 KTX특송


KTX특송 서비스는 안전하고 빠른 배송 덕분에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시간, 공간적인 제약으로 직접 마주하기 어려운 경우에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집니다.

SNS에서 KTX특송을 이용했던 경험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서울에서 혼자 지내는 아들, 딸을 위해 반찬거리를 보내주거나, 그 지역의 특산물을 선물하는 등 KTX특송을 이용해 마음을 전한 사례가 다양합니다.


▲KTX특송이 가능한 대전의 명물 빵집 ‘성심당’ (출처: 성심당 공식 홈페이지)

먼 거리를 빠르게 운송할 수 있다 보니, 각지의 신선한 농산물이나 특산물 배송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지역의 명물 음식을 배송하며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대전의 유명 빵집 성심당을 그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성심당은 대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이기도 합니다. 줄을 서서 계산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대전에 갈 시간이 없어서 성심당의 빵을 아직 먹어보지 못했거나, 예전에 먹었던 그 맛을 잊지 못한 분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빵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 여러 가지 배송 서비스 중에서도 ‘KTX특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거리 지역까지도 빠른 배송이 가능합니다.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역에서 역까지 무료로 배송하고 있다고 하니, 이제 대전까지 방문해 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KTX특송은 여러 지역 특산물 배송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빠르고 편리한 KTX특송을 이용해서 지역 명물도 맛보고, 잠시나마 국내 여행의 기분을 느껴 보시기 추천합니다.

현대로템이 제작한 KTX 열차는 이렇듯 다양한 분야에서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국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때, 따뜻하게 마음을 전하는 KTX를 통해 현대로템과 함께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빠르고 안전한 열차가 가장 먼저 물품을 배송하는 것은 물론, 오랜 시간 동안 추억으로 남을 테니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