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렘이 있는 철도여행! 2018 하계 코레일 ‘내일로’ 패스 오픈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18. 6. 25. 14:02

본문

6월 말이면 대학생 기말고사도 다 끝나고 종강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됩니다. 2018년 여름방학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계획이 있나요? 여름 하면 여행, 여행하면 단연 코레일 ‘내일로’ 패스죠! 청춘을 위한 특별한 철도여행, ‘내일로’ 패스와 함께 올 여름에도 설렘이 있는 떠남을 계획해 보세요.


철도여행의 낭만, 교통비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기자

패스 한 장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코레일 내일로 패스는 20대 청춘들에게 철도여행의 낭만과 우리나라 구석구석의 아름다움을 전해준 일등공신입니다. 내일로 패스는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마다 하계, 동계 패스 발행을 하고 있는데요. 내일로 패스를 가지고 여행하는 청춘을 일컬어 ‘내일러’라고 부르는 것은 물론, 내일러 카페에서 정보를 공유하며 여행 노선 및 철도역 인근 게스트하우스 정보를 나누는 등, 직접 계획하고 만들어 가는 철도여행의 즐거움에 흠뻑 빠진 청춘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처 : 코레일 홈페이지

2018년 여름방학을 맞아 하계 내일로 패스가 지난 6월 16일 오픈되었습니다. 올 여름 내일로 패스 운영 기간은 6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2018년 하계 내일로 패스는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낭만이 있는 철도여행을 교통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내일로 패스, 자세히 알아보기로 할까요?


올 여름 한정 만 29세까지! 정해진 기간 동안 열차 무제한 이용

올 여름 출시된 내일로 패스는 3일권(5만원)과 5일권(6만원) 두 종류로, 기존의 7일권 대신 짧은 시간을 이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3일권이 신설되었습니다. 혜택 대상은 만 25세까지 누구나 사용 가능한데요. 2018년 여름에 한정하여 연령층을 확대, 만 29세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일로는 외국인도 사용이 가능한 패스인데요. 해당 연령의 외국인 유학생이나 외국인 여행객들 또한 내일로 패스 구입과 이용이 가능합니다.


▲ 내일러들과 함께 달리는 현대로템 제작 ITX-청춘 경춘선 이층형 고속전동차

내일로 패스로 무료·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열차로는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패스를 구입하면 좌석지정을 하여 열차를 이용할 때도 혜택이 있는데요. 내일로 패스 이용 중 KTX를 포함, 열차 좌석 지정을 원할 경우 기존 일반실 운임에서 60% 할인된 요금으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내일로 패스는 KTX 이용이 되지 않았고 운임은 50% 할인만 가능했으나, 올해부터 KTX를 포함한 전 열차의 좌석지정이 가능해졌으며 운임 할인율도 60%로 혜택이 커졌습니다.


▲현대로템이 만든 ITX-새마을 전동차는 내일러들이 가장 많이 타는 철도차량 중 하나다

내일로 패스는 전국 철도역 창구,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어플 ‘코레일톡’에서 이용 개시일 3일 전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올해 내일로 패스 사용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입니다.

내일로 패스를 이용하여 여행할 때는 사용자의 연령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여권 등을 함께 지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여행 중 승무원이 패스 및 신분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종이승차권을 분실 시 재발급 받을 수 없으므로 패스 보관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일로 패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여기로! (바로가기)


정보 공유를 통해 더욱 즐거운 내일로 철도여행

내일로 패스로 철도여행을 하는 ‘내일러’들을 위한 커뮤니티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바이트레인(http://cafe.naver.com/hkct)’에서는 내일로 패스를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과 여행코스 정리, 여행후기, 게스트하우스 및 식당 후기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 ‘내일로 요정(https://www.facebook.com/RailRo.Fairy)’은 내일로 패스를 이용하여 갈 수 있는 각 지역 축제와 행사 정보, 대학생을 위한 대외활동 정보까지 ‘내일로’ 키워드로 모인 20대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근대는 설렘을 안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용감한 청춘 여행자들! 그들의 발걸음에 날개를 달아 주는 것은 바로 어디든 갈 수 있는 코레일 내일로 패스, 그리고 현대로템이 제작한 열차랍니다.

청소년 시절에는 공부하느라 바빠 열차여행 떠날 여유가 없었고, 명절엔 부모님과 함께 자가용으로 이동하느라 열차 탈 일 없었던 20대! 내일로 패스와 함께 시작하는 20대의 홀로서기는 열차여행으로 이루어집니다. 2018년 여름, 현대로템이 제작한 열차를 타고 내일로 떠나 보세요. 청춘의 추억과 설렘 가득한 여행길을 현대로템이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