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로템, 동반성장 협력업체 분과 간담회 개최

Newsroom

by 현대로템 2018. 4. 9. 14:32

본문

현대로템이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현대로템은 오는 20일까지 의왕본사 및 창원공장 일대에서 ‘2018년 동반성장 협력업체 분과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협력업체 분과 간담회는 협력사간 정보교류를 통해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검토 및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총 6차례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철도·방산·플랜트 사업 관련 131개 협력사 대표가 모두 참석해 상생협력 관계 강화를 도모하게 됩니다.

간담회와 함께 현대로템은 올해 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인식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 육성,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 지속성장 기반 강화 등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세부적으로 협력사 글로벌 경쟁력 육성을 위해서는 기존에 운영 중이던 사내 기술교육원을 통한 인재양성을 강화하고 부품품질 기술지도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노력하며 협력사와의 공동 연구개발 및 특허출원으로 기술 개발력을 강화합니다.

또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 활동으로 분과 간담회를 비롯한 협력사 대표자 세미나 등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지속성장 기반 강화를 위해서는 운영자금 및 자재 구매 시 선급금을 지원하는 등 협력사가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대로템은 향후에도 협력사 지원방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협력사 간담회를 통해 기업간 상생 관계를 발전시켜가고 있다”며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상생관계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